[성령 은사][은사 종류][도구로서 은사][성령 은사 받는 법][은사 유익성][은사 문제점]성령의 은사가 갖는 특징, 은사의 종류, 도구로서의 은사, 성령의 은사를 받는 법, 은사의 유익성과 은사의 문제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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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성령 은사][은사 종류][도구로서 은사][성령 은사 받는 법][은사 유익성][은사 문제점]성령의 은사가 갖는 특징, 은사의 종류, 도구로서의 은사, 성령의 은사를 받는 법, 은사의 유익성과 은사의 문제점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성령의 은사가 갖는 특징

Ⅲ. 은사의 종류
1. 성령으로 지혜와 지식의 말씀을
2. 성령으로 믿음을
3. 성령으로 병고치는 은사를
4. 성령으로 능력 행함을
5. 성령으로 예언함을
6. 성령으로 영들 분별함을
7. 성령으로 각종 방언 말함과 통역함을
8. 그 밖의 은사들
1) 로마서에 나타난 은사들(12:6-8)
2) 에베소서에 나타난 은사(4:11)

Ⅳ. 도구로서의 은사

Ⅴ. 성령의 은사를 받는 법

Ⅵ. 은사의 유익성과 문제점
1. 성령은사의 유익성
2. 성령의 은사 활용에 있어서의 문제점
1) 한스킹의 성령의 은사에 대한 3가지 위험성
2) 부룬너의 성령의 은사에 대한 3가지 문제성
3) 브리즈와 피퍼의 영적 은사들이 잘못 오용됨으로 해로운 결과를 가져오는 3가지 문제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은사마저 완전히 멈추어진 것으로 볼 수는 없다. 고린도전서 13장에 중요한 말씀이 나온다. 8-10절을 보면, \"사랑은 언제까지든지 떨어지지 아니하나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하리라.\" 특별히 10절에서 사도 바울이 하는 말씀에 주의를 기울여주기 바란다. 온전한 것이 올 때는 부분적으로 하던 것이 폐하리라 했다. 이 온전한 것이 올 때란 것은 우리 주 예수께서 세상 끝 날에 다시 오실 그때를 말한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재림하시면 그때는 이런 은사들도 별 의미가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온전한 것이 올 때까지는 부분적으로 행하던 것이 필요하다는 말이 된다. 성령의 은사는 오늘날에도 있다는 사실을 믿어야 된다. 오늘날 이 시대에 사는 우리에게도 성령의 은사는 실제로 효력을 미친다.
셋째, 어떤 때는 성령의 은사가 안수기도를 할 때 임하는 것을 본다. 언제든지 안수해야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안수할 때 자주 성령의 은사를 받는다.
넷째, 하나님의 협력에 우리의 마음자세가 열려있어야 된다는 것이다. 운전이 완전히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계속 반복된 연습을 통해서 점점 발전하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영적인 은사인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연습과 실험과 또 하나님과 협력해서 원숙한 경지에 까지 나아가도록 해야 한다. 내가 성령의 은사를 사용할 때는 언제든지 항상 완전한 것만은 아니다.
다섯째, 은사는 잘못 파악될 수 있으므로 잘 알아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내가 이런 실수를 거듭하도록 허용하신 일을 기쁘게 생각한다. 내가 실수하고 잘못했을 때도 하나님은 오래 참으신다. 왜냐하면 내 마음 속에 진실한 동기가 무엇인지를 알고 계시기 때문이다.
여섯째, 하나님은 종종 우리가 좋아하는 일에 맞는 은사를 주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심령 속에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셨다. 우리가 마음속에 원하고 즐기는 것을 행할 때 편안한 마음을 느끼게 한다. 우리가(본래 성품적으로 좋아하고 즐기는 그 일에 성령의 은사를 주신다. 여기에 늘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라는 단서를 붙인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즐기지 않는 어떤 일도 맡겨서 행하게 하실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일곱째, 다른 사람들이 \'당신은 은사를 받지 못했다\'라고 말할 때 그들의 말이 옳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우리 자신이 성령의 은사가 있는지 없는지 알기 위해서 다른 사람이 우리를 관찰하고 판단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어떤 때는 극단적인 평가를 내리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우리는 성령의 은사에 대해서도 주관적으로만 느낄 때가 있다. 우리는 성령의 은사를 받는 과정에서 이런 평가도 살펴야 되는 것이다.
Ⅵ. 은사의 유익성과 문제점
1. 성령은사의 유익성
바울은 성령의 은사를 세 가지 면에서 논한다. 근원은 하나님의 은총과 능력의 나타남이다. 목적은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고 유익하게 하려는 것이다. 본질은 성령의 임재와 성령 충만이다. 은사는 분명히 유익한 것이고 하나님의 뜻으로 주어지는 것이다. 그린은나는 성령을 믿는다.는 저서에서 은사의 부정적인 요소들을 분명히 인식하지만 나는 위험성보다는 더 많은 유익성이 있다고 믿는다.라고 하였다.
브리피즈와 피퍼는 은사들의 유익함을 5가지로 언급한다.
① 성도들을 일깨우고 활동케 한다.
② 능력 있는 증거를 한다.
③ 성령 충만한 지도자를 배출한다.
④ 서로 하나가 되는 친밀한 교제가 나타난다.
⑤ 에배에 대한 더욱 깊은 체험
가장 큰 은사의 유익성은 교회성장으로 나타난다.
2. 성령의 은사 활용에 있어서의 문제점
교회 안에서 은사를 받은 사람들이 그 직분과 기능을 잘못 오용함과 그 이상의 욕망 때문에 해로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을 신약성경은 증언한다.
1) 한스킹의 성령의 은사에 대한 3가지 위험성
① 은사는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주어진 일상적인 것인데 그것을 기적적이고 감가적인 현상처럼 오해하기 때문에 오용될 수 있다.
② 은사란 여러 가지 임무수행을 위해서 다양한 것인데 오직 하나의 어떤 특정한 것으로 믿기 때문에 위험성이 있다.
③ 은사는 그리스도의 몸 전체를 위한 것이 은사인데 어떤 특별한 계급이나 신분에 있는 소수자에게 한정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위험성을 내포한다.
2) 부룬너의 성령의 은사에 대한 3가지 문제성
① 은사를 받은 자들이 그 이상의 더 많은 것을 얻으려고 애쓸 때 문제가 된다.
② 받은 이들이 더 큰 능력을 얻으려고 애씀으로 문제가 생긴다.
③ 항상 더 이상의 증거를 요청함으로써 문제가 되는 일이 있다.
3) 브리즈와 피퍼의 영적 은사들이 잘못 오용됨으로 해로운 결과를 가져오는 3가지 문제점
① 낙심과 질투
② 자기들이 받은 은사에 대하여 이기심과 교만한 마음을 가지고 자신을 과 대 평가하며 남을 과소평가한다는 문제.
③ 무질서와 혼란
이상으로 은사의 유익성과 문제점을 들어보았다. 이러한 은사의 남용을 막기 위한 역할을 할만한 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사랑의 은사이다. 아가페는 모든 은사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는 포괄적인 은사인 동시에 모든 은사들을 유익하게 할 수 있는 촉매적인 역할을 감당한다. 사도 바울은 영적 은사들의 남용을 막기 위하여 사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서로 다른 은사를 가진 사람들은 서로 대립하고 그 때문에 전체의 활동이 방해 받을 수 있는 위험서이 있다. 교회를 완전하게 통일시킬 수 있는 길은 오직 하나 그것은 사랑이다. 모든 은사들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것이요 본래의 의미대로만 선용하면 유익한 것이다. 은사의 위험성을 깨닫고 바르게 사용하면 그리스도의 몸을 유익하게 하는 귀한 선물이 된다.
참고문헌
마이클 그리피스, 이근수 역, 은사란 무엇인가, 엠마오, 1985
성령론, 서울말씀사, 1998
Hegel, Georg Wilhelm Friedrich, 기독교의 정신과 그 운명, 철학과 현실사, 2003
G. A. Getz, 임성택 역, 현대교회 성장학, 생명의 말씀사, 1982
John Calvin, 김종홉 외 역, Institutes of the Christian Religion, 기독교강요 제 1권, 생명의 말씀사, 1988
Schweizer, E, 김균진 역, 성령, 대한기독교서회, 1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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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9.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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