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들어가며 _ 디지털 공익성
Ⅱ. 영국방송의 디지털 공익성
Ⅲ. 미국방송의 디지털 공익성
Ⅳ. 마치며
Ⅱ. 영국방송의 디지털 공익성
Ⅲ. 미국방송의 디지털 공익성
Ⅳ. 마치며
본문내용
나타내고 있다.
미국은 유럽에 비해 초기부터 시장 경쟁이 강조된 것이 특색이라고 할 수 있다. 공익개념은 최소한 1934년 커뮤니케이션법 에서부터 1996년의 방송통신법까지 일관되게 나타난다. 영국은 방송법 역사가 1922년부터 시작되어 22년 말부터 공영접근 방식의 관심이 일게된다. 초기에는 양질의 프로그램에서 공익성을 주장하다가 최근에는 다양한 창의성을 갖춘 대중적 프로그램의 공익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앞서, 10장 11장을 통한 영국과 미국방송을 통해 디지털 공익성의 역사와, 실현방안, 모델 등을 검토할 수 있었다. 현대사회의 디지털 문화는 시장의 면에서 효율성도 있어야하고, 공익의 차원에서 공공성도 있어야 한다. 둘 사이의 올바른 조화를 통해 디지털 문화의 공익성의 합의점을 찾아가길 바란다.
미국은 유럽에 비해 초기부터 시장 경쟁이 강조된 것이 특색이라고 할 수 있다. 공익개념은 최소한 1934년 커뮤니케이션법 에서부터 1996년의 방송통신법까지 일관되게 나타난다. 영국은 방송법 역사가 1922년부터 시작되어 22년 말부터 공영접근 방식의 관심이 일게된다. 초기에는 양질의 프로그램에서 공익성을 주장하다가 최근에는 다양한 창의성을 갖춘 대중적 프로그램의 공익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앞서, 10장 11장을 통한 영국과 미국방송을 통해 디지털 공익성의 역사와, 실현방안, 모델 등을 검토할 수 있었다. 현대사회의 디지털 문화는 시장의 면에서 효율성도 있어야하고, 공익의 차원에서 공공성도 있어야 한다. 둘 사이의 올바른 조화를 통해 디지털 문화의 공익성의 합의점을 찾아가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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