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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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쿼시 레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스쿼시란?‥‥‥‥‥‥‥‥‥‥‥‥‥‥ 2

2.스쿼시의 역사‥‥‥‥‥‥‥‥‥‥‥‥ 2

3.국내 스쿼시의 발달과정‥‥‥‥‥‥‥‥2

4.스쿼시 장비‥‥‥‥‥‥‥‥‥‥‥‥‥ 3

5.스쿼시 코트 규격‥‥‥‥‥‥‥‥‥‥‥5

6.스쿼시 경기방법‥‥‥‥‥‥‥‥‥‥‥ 7

7.스쿼시 규칙‥‥‥‥‥‥‥‥‥‥‥‥‥ 7

8.용어해설‥‥‥‥‥‥‥‥‥‥‥‥‥‥ 11

9.참고 사이트‥‥‥‥‥‥‥‥‥‥‥‥‥13

본문내용

참가 자격을 잃게 된다. 또한 부상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도 심판의 권한에 의해 경기에서 패할 수 있다. 부상당한 경기자가 피를 많이 흘리는 경우경기를 중단한다.
※ 근육 피로에 의한 근육경련(쥐)는 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경기를 계속 진행할 수 없을 경우 근육경련이 일어난 경기자는 게임 또는 매치를 인정해야 한다.
위반행위
다음과 같은 내용은 심판의 적절한 제재를 받게 된다.
언어적·신체적 폭력, 사소한 시비, 판정에 대한 과도한 어필. 위협을 주는 스윙, 정도를 넘는 코치의 지도, 제시간에 코트에 입장하지 않는 경우, 고의적이고 위험한 행동, 시간 낭비 및 지연 등의 행동이 해당된다.
사고예방
스쿼시는 제한된 공간에서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경기이기 때문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경기 중 선수들은 정해진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는 의무를 가지며 특히 상대를 의도적으로 위협하는 스윙은 주의를 받게 된다. 상대가 의도한 샷을 칠 수 있도록 시야와 최소한의 공간을 보장해야 하며 경기자 모두에게 안전에 대한 책임을 묻는다.
방해
격렬한 랠리 중에는 두 선수 모두 볼과 다음 샷을 위해 T지역으로 돌아가는 데만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때로는 상대의 진로를 방해하게 된다. 만일 방해 행위가 어쩔 수 없는 경우였다면 랠리는 다시 재개되지만, 고의성이 인정되면 스트로크가 인정되어 점수를 잃게 된다. 특히 육체적 접촉뿐만 아니라, 상대 때문에 스윙 마무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에도 방해 행위로 간주한다.
그러나 볼을 칠 수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방해 행위만을 주장하는 것은 정당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수 없으며 볼을 적극적으로 치려는 의지를 보였을 경우에 발생하는 방해 행위에 대하여는 인정받을 수 있다.
★ 경기진행 시 주의점
1. 최선을 다해 샷을 시도하기 위한 노력이 보이지 않으면 방해가 인정되지 않는다.
2. 자신의 실수로 인한 방해는 인정받지 못한다.
3. 상대 선수가 진로를 막았다 해도 칠 수 없는 볼은 방해가 인정되지 않는다.
4. 볼 파열은 누구의 실수도 아니기 때문에 렛이 선언된다.
5. 자신의 라켓이 부러지거나 신발이 벗겨지면 실수가 인정되어 스트로크를 당하게 된다.
6. 서브 각도가 커서 상대 서비스 코트에서 볼을 리턴하는 경우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진행된다. 만약 리턴을 하지 않으면 렛이 선언되어 다시 원위치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7. 볼이 경기장내 어떠한 장애물에 맞아 불규칙한 바운드가 발생한 경우 경기는 계속 진행된다.
8. 모든 외부작용으로 인한 경기중단은 렛이 선언된다.
8. 스쿼시 용어해설
용 어

거짓스윙(disguise)
다른 샷을 시도할 것처럼 상대를 속이는 스윙 동작
닉(nick)
바닥과 옆벽면이 만나는 모든 부분 (닉을 맞은 볼은 불규칙하게 바운드되기 때문에 받아치기가 어렵다)
드라이브(drive)
무릎정도의 높이로 바운드되는 볼을 포핸드나 백핸드 스트로크로 강하게 치는 샷
드롭(drop)
앞벽 틴(tin) 바로 위나 닉(nick)을 겨냥해 세밀한 스핀으로 넣은 공격 샷
로브(lob)
상대를 넘기는 높은 볼을 코트 뒤로 떨어뜨리는 샷
랠리(rally)
볼을 계속 주고받는 상황
랭스(length)
코트 뒤로 깊게 떨어지는 볼
렛(let)
랠리를 다시 시작해야하는 경우
리버스 앵글(reverse angle)
반대쪽 옆벽을 먼저 맞추고 반대편 코너로 볼을 떨어뜨리는 샷
발리(volley)
볼이 바닥에 닿기 전에 치는 샷
방해(obstruction)
상대가 스윙범위 안에 있기 때문에 라켓 스윙을 하지 못하는 상황
보스트(boast)
옆벽이나 뒷벽을 먼저 맞고 앞벽으로 튀는 각도 샷 크로스
서비스(service)
랠리의 첫 번째 샷. 한발은 서비스 박스 안에 두고, 앞 벽 커트라인과 아웃라인사이를 이용해 반대쪽 서비스 지역으로 떨어뜨린다.
쇼트(short)
앞벽 가까이서 틴(tin)바로 위를 겨냥해 짧게 밀어치는 샷
쇼트라인(short line)
정면 벽에 평행이 되게 코크 바닥에 그어진 빨간선.
서브된 볼은 이 선 뒤쪽으로 넘어가야 한다.
앞 벽에서 5.44m, 뒷벽에서 4.26m 위치에 있는 적색 가로선
스키드보스트(skid boast)
앞벽 가까운 옆벽 높은 곳을 맞추고, 앞벽에 튀겨 반대편 뒤 코너로 떨어뜨리는 샷
스트레이트 샷(straigt shot)
직선으로 날아가는 타구
슬라이스(slice)
볼 하단부분에 스핀을 주면서 밀어치는 스윙
아웃라인(out line)
코트의 상한선을 규정하기 위해 벽 윗쪽 사면에 그어진 적색선. 이선을 맞추거나 넘어간 볼은 “out”이 된다.
어필(appeals)
주심원의 판단에 상응하여 랠리 중 볼이 “down”, “not up" 또는 “out”이라고 생각하면 랠리가 끝난 다음 주심원이나 상대선수에게 어필할 수 있다.
앵글샷(angle shot)
옆벽과 앞 벽을 동시에 이용한 샷(공격적인 보스트샷)
충돌(interference)
선수사이에 사람끼리 혹은 라켓이나 볼로 부딪치는 신체적 접촉
크로스코트샷
(cross court shot)
앞 벽면을 맞고 반대편으로 가로질러 날아가는 타구
커트라인(cut line)
앞 벽 1.8m 높이에 적색으로 그어진 가는 선. 서브는 이선 위를 맞추어야 한다.
킬 샷(kill shot)
강하고 낮게 치는 공격적인 스트로크
틴(tin)
앞벽 바닥으로부터 0.48m 높이에 있는 부분 (맞으면 소리가 나고 “out” 된다.)
프로우트(float)
보통 강도로 높이 쳐서 뒤 코트에 떨어지는 볼
플릭(flick)
백스윙이나 마무리(follow-through)를 완전하게 하기 보다는 손목을 사용해 볼을 가볍게 쳐서 방향과 속도를 결정하는 샷
하프발리(half volley)
바닥에서 볼이 튀자마자 치는 샷
하프코트라인
(half-courtline)
뒷벽 중간지점에서 쇼트라인 중간지점에 적색으로 그어 진 세로선
9. 참고사이트
대한 스쿼시 연맹 http://www.koreasquash.or.kr/default.htm
스쿼시 코리아 http://www.squashkorea.co.kr/
서울 스쿼시 연맹 http://www.seoulsquash.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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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1.07
  • 저작시기2009.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7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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