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중시 및 초고속 홈네트워크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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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환경중시 및 초고속 홈네트워크의 마케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환경 중시 및 초고속 홈네트워크의 마케팅의 배경

본론
-환경 중시 트렌드 마케팅
-기업사례
1)레노보
2)구글
3)소니
-초고속 홈 네트워크 마케팅
-마케팅 사례
1) WIBRO 마케팅
2) PLM 마케팅

결론
-환경 경영과 초고속 홈네트워크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종류별로 한달단위로 가격을 매긴다. 배터리는 하루2시간 출전으로 하루 동안 걱정 없이 책을 볼 수 있고, 글씨 크기조절도 가능하다. 책을 다운받는 과정이 아주 쉬운데 보통 wireless device들은 wi-fi를 쓰는데 wi-fi가 되는 장소는 찾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아마존의 킨들은 EVDO라는 것을 쓴다. 이것은 핸드폰을 쓰는 것과 같다. 킨들의 wireless가 무료라는 것도 좋은 장점이다. 또한 이 기계는 이메일 기능이 있다. 문서나 사진파일등을 유료로 이메일 보낼 수 있게 되어 있다.
결 론
● 환경경영의 발전방향
환경이슈가 기업경영의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환경정책과 관련된 산업들은 앞으로 산업계에 막대한 비용을 부담시키게 될 것이다.
따라서, 녹색제품은 21세기에 전세계의 기술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것이다. 국제시장,
특히 유럽에서 우리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eco-design, LCA와 효율적인
SCEM을 통하여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생산해야 한다.
선진 기업들은 환경경영을 제품, 기업, 시장, 또는 공급사슬 등 다양한 수준에서
도입하여 수행하고 있다.
우리 기업도 각각의 환경전략에 맞는 환경경영을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선진 기업들은 지구환경보전이 인류최상의 과제임을 인식하고 전자제품의 무역, 영업 및
고객지원 서비스 활동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환경기본방침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환경보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지구환경보전이 인류최상의 과제"임을 인식
환경보전활동의 지속적인 향상을 도모
적극적인 교육 및 지역사회에 대한 홍보활동을 추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이를 환경 관리에 반영
환경관련법규 준수는 물론 개선된 향상 기준을 설정
자원절약 및 재활용과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촉진
환경마케팅전략은 다음을 동시에 반영하여 수립되어야 할것이다.
소비자의 환경요구를 정확히 파악
제품개발에 반영할수있는가의 여부확인 기술적용이 가능한 환경제품을 결정 및 생산
소비자들이 기꺼이지불할수있는 가격책정 환경영향을 최소화 할수있는방법으로
소비자에게제품전달
사용후폐기에서 재활용과 재사용비율을 높일수있는 방안연구 및 제시각영역별
환경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비교, 검토
전략수립, 방향 재조정
● 홈 네트워크는 발전방향
홈 네트워크는 「데이터 홈 네트워크」로부터 시작하여, 「엔터테인먼트 홈 네트워
크」, 「홈 오토메이션 네트워크」, 「유비쿼터스 홈 네트워크」등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홈 네트워크를 네트워크 유형에 따라 전문가들은 크게 「데이터 홈 네트워크」, 「엔터
테인먼트 홈 네트워크」, 「홈 오토메이션 네트워크」 등 3 가지로 구분하고 있는데,
현재 전세계적으로 구축된 홈 네트워크의 90% 이상은 「데이터 홈 네트워크」 방식
이다.
「데이터 홈 네트워크」는 '2대 이상의 PC간에 인터넷접속/파일/주변기기 공유를 위해
구축되는 홈 네트워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비록 불법이기는 하지만, 집에서 초고속
인터넷 접속을 공유하기 위해 용산에서 인터넷 공유기를 구입해 2대 이상의 PC로 온라
인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많다. 따라서 세계 최고의 초고속인터넷 강국이자, 온라
인 게임의 천국이라는 우리나라는 이미 상당한 수의 홈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는 셈
이다. PC 업체들이 인터넷 공유기를 PC 구입 시 번들로 끼워팔기 시작했다는 뉴스를 최근 접했는데, 이는 이제 우리나라에서도「데이터 홈 네트워크」가 일반화
(commodization)되기 시작했다는 시장의 신호로 받아들여도 될 듯 하다.
최근에는 이러한 「데이터 홈 네트워크」를 「엔터테인먼트 홈 네트워크」와 연결하려
는 시도가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데이터 홈 네트워크」를 통해 가장 큰 수혜를
입고 있는 PC 업체와 멀티미디어 가전 업체들이 상호 간의 영역을 네트워킹으로 서로
연결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미국 Apple사의
iTunes.com 서비스를 들 수 있다. Apple은 iTunes.com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자사의
AirPort Express 802.11g Base Station 장비를 이용해 집 안의 홈 오디오와 PC와 손쉽
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홈 오디오 네트워크 구축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Telco/MSO 들은 방송/영화와 같은 비디오 콘텐츠를 「엔터테인먼트 홈 네트워크」에
접목시키기 위해 묘안을 짜내고 있습니다. KT의 홈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홈 네트워크」에 기반을 두면서 「데이터 홈 네트워크」와 「홈 오토메
이션 네트워크」를 접목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겠다.
「홈 오토메이션 네트워크」가 가장 큰 골칫거리 이다. 현재 국내 홈 네트워크 관련
업체들, 특히 건설업체들은 홈 오토메이션이 마치 홈 네트워크의 전부인양 선전을 하고
있는데, 문제는 이 홈 오토메이션이라는 것을 제대로 하자면 돈이 꽤 많이 든다는 것
이다. 한 건설업체는 가구당 홈 네트워크 구축 비용이 220~390만원 정도가 든다고 밝
히고 있는데, 아예 새 아파트를 구입할 때 드는 목돈은 이용자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
을 수 있지만, 기존 주택이나 아파트에 홈 오토메이션 네트워크를 시공하자면 그 이상
의 돈이 들어가므로 큰 부담이 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체 가구의 절반 가까이가 아파
트와 같은 다세대 주택에 살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홈 네트워크 도입이 용이한 편
이지만, 가까운 일본만 하더라도 주택이 전체 가구의 85%를 차지하므로 전세계적으로
홈 오토메이션 도입은 매우 더디게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다.
홈 오토메이션이라는 녀석은 이미 1980년대 후반부터 미국에서 X10이라는 전력선 기
술로 이미 선보인바 있으나, 미국에서조차 돈 많은 일부 극소수 매니아 계층을 위한 틈
새 시장으로 전락했으며, 현재도 그 시장은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홈 오토메이
션이 보다 빨리 활성화되려면 지금보다도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되던지, 아니면 명확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되던지 적어도 둘 중에 하나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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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1.07
  • 저작시기2008.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7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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