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엔씨소프트) 회사 경영진 소개 및 사업,재무,주가 기업성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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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동기

2. 회사소개
(1) 경영철학
(2) NCsoft 역사
(3) NCsoft 연혁

3. 경영진소개
(1) 대표이사(CEO) 김택진
(2)이사(CCO) 송재경

4. 사업내용
(1) 매출구성
(2) 주요사업/상품
(3) 사업일반

5. 재무자료
(1) 요약재무제표
(2) 대차대조표
(3) 손익계산서

6, 주가관련자료
(1) 주가관련지표
(2) 내재가치지표
(3) 비율분석

7. NCsoft의 특징
(1) 강점
(2) 약점
(3) 핵심역량
(4) NCsoft의 성공 요인
(5) 전략적 제휴

8. 기업 성장 전망
(1) 기업의 비전과 목표
(2) 기업 전략

9. 결 론

본문내용

주 애틀랜타시에 소재한 인터넷서비스 제공업체인 트론코사와 리니지 온라인 게임의 상용서비스에 따른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99년 3월부터 유료서비스를 시작하였었다. 계약조건은 리니지의 이용자수가 2000명까지는 전체 매출액의 60%를, 1만명까지는 50%, 1만명이상일 때에는 40%를 트론코사로부터 로얄티를 지급받기로 했으며 서비스를 위한 서버, 네트워크장비 등의 설비와 마케팅비용은 트론코사가 일체 부담하기로 했다. 99년 2월 시범서비스를 실시해 순간 최대 접속자수가 300명에 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고 현재 1만명 이상의 사용자 확보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8. 기업 성장 전망
(1) 기업의 비전과 목표
1997년 3월 설립된 NCsoft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목표로 온라인게임 산업의 가능성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다. NCsoft의 비전은 ‘Flying to WORLD'라는 개념으로 요약된다. 닷월드는 온라인게임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과금 시스템/ WSC(World Service Center)를 포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며 온라인 게임을 통해 우리가 꿈꾸어왔던 또 하나의 세상을 세계 속에 창조해내겠다는 NCsoft의 이상을 담고 있다. NCsoft는 지금까지 대만, 미국, 홍콩, 일본에 진출해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각 나라의 온라인게임 시장을 주도해 왔다. 현재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는 중국에서도 연 내에 상용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향후 유럽, 남미, 동남아시아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리니지 외에도 타뷸라 라사, 리니지II 등 리니지의 뒤를 이을 수 있는 세계적인 작품을 내놓기 위해 울티마 온라인을 개발한 리차드 게리엇을 영입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NCsoft는 게임 자체 개발 외에도 잠재력 있는 게임들을 발굴, 세계에 서비스하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퍼블리셔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전세계 게임 매니아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버 퀘스트'를 한국, 대만, 홍콩에서 서비스하기로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것에 이어 美 크립틱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 '시티 오브 히어로'를 국내 게임 회사로는 처음으로 전 세계에 공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온라인게임 공개자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인터넷이 정보망에서 엔터테인먼트 망으로 그 용도가 확장ㆍ변화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이다. NCsoft는 세계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만하면 디지털화 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비전을 현실화하고 있다.
(2) 기업 전략
1) ‘지식과 창조’
첨단 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공유를 통해 창조력을 키우고 이러한 창의적인 기술을 토대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창조한다.
2) ‘Software is Service'
패키지 유통시장을 지양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의 양방향성을 발휘하여 고객의 즉각적인 요구에 반응할 수 있고, 고객이 프로슈머(Prosumer: Product + Comsumer)로서 제작에 함께 참여하는 시장이다.
3) ‘디지털 상품’
인터넷에서 고객이 대가를 지불할 가치가 있는 상품, 전 세계적으로 팔 수 있는 디지털 상품을 창조하고 개발하는 일을 업으로 생각한다. 네티즌들은 점점 더 찾아보는 컨텐츠가 아니라 상품을 원하게 될 것이며, NCsoft는 물리적인 실제 상품, 즉 내구재가 아니라 삶을 더 충만하고 즐거운 것으로 만들어줄 서비스를 디지털 상품으로 만들어 제공하려 한다.
9. 결 론
게임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산업이다. 또한 감성사회를 대비하는 정서서비스산업으로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시키며 창의력을 도출하고 초고속정보통신망을 넘나드는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보고로 각광을 받을 3차원 영상기술과 컴퓨터기술,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창출 등을 창출해 내는 종합예술산업이다.
엔씨 소프트는 게임 제작 및 개발 회사로 1997년 설립 이래 엄청난 성장을 거둔 회사이다. 2004년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포함하여 온라인 게임으로 매출만 육백십억에 이르는 중견기업이 되었다. 리니지라는 온라인 게임 하나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게임제작사가 되버린 NCsoft는 아이템 현금 거래와 캐릭터 킬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게임 매니아들의 관심이 뜨겁다는 것과 단점의 매력이 더욱 어필한다는 점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려왔고 엄청난 성장과 부를 축척하였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특징인 초고속 통신망의 보급화와 피시방 문화, 함께 어울리는 문화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열기와 기대치가 다른 나라보다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NCsoft의 도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벤처열기와 투자 또한 적절하게 이루어 졌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되어진다. NCsoft의 비젼과 기업 전략 목표를 보면 우리나라를 넘어 미국과 중국, 유럽 등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삼고 있는데 NCsoft만의 독창적이고 완성도가 높은 게임을 개발한다면 얼마든지 승산이 있다고 본다. NCsoft가 넘어야 할 산은 아직 남아 있지만 끝없는 변신과 지속적인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한 그들의 바램은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지금까지의 매출 및 주가 변동 상황과 기업전망으로 볼 때 2004년 중 매출액은 전년대비 56.7%로 증가한 2,609억원으로 경상이익은 263.3% 늘어난 1,195억원으로 예상된다.
NCsoft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를 운영하는 게임 소포트웨어 업체로서 변동성 경비 비중이 낮아 추가적인 매출시현이 이익으로 직결되는 비용구조이다. 2002년은 양호한 매출신장세 속에 우수한 영업수익성을 시현하는 등 온라인 게임 등급제와 관련한 부정적 논란에서 일정수준 벗어났다. 또한 신규게임의 잇따른 출시, 중국진출 등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의 기반을 구축하려는 노력이 가시화되는 단계이다.
따라서 신제품 출시와 영업본격화에 따른 판관비 부담의 확대가 예상되고 있으나 여전히 최고 수준의 수익성 견지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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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3.11
  • 저작시기20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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