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의 3대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르네상스의 3대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제 모나리자 이야기로 되돌아가면, 우리는 그 작품의 어디선가 풍기는 그 신비스런 효과의 정체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레오나르도가 그의 스푸마토 수법을 아주 교묘하게 사용했음을 알 수 있다. 종이 위에 얼굴을 그리거나 낙서해 본 일이 있는 사람은 그 얼굴의 표정이 주로 다음 두 가지 부분의 특징에 달려 있다는 점을 안다. 즉 그것은 입과 두 눈의 가장자리다. 레오나르도가 부드러운 그림자 속으로 사라져가게 함으로써 의도적으로 모호하게 남겨 놓은 부분은 입과 눈의 가장자리다. 모나리자가 어떤 분위기에서 우리를 보고 있는지 우리가 분명히 알 수가 없는 것은 바로 그 때문이다. 그녀의 표정은 항상 붙잡을 수 없다. 만약 레오나르도가 이러한 매우 복잡한 트릭을 사용하여 어느 한도까지 나아갈 수 있는지를 정확히 알지 못했다면, 아마도 모나리자는 위대한 작품이 아니라 교묘한 요술을 부리는 정도에서 그치고 말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손의 입체감이나 섬세하게 주름잡힌 소매를 묘사한 방식을 살펴보라.
  • 가격1,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0.03.24
  • 저작시기2006.10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59341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