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연극의 이해 수업 시험문제, 요약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단국대학교 연극의 이해 수업 시험문제, 요약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문제 1

1. 序

문제 2

1. 序

2. 그리스

3. 셰익스피어 비극

4. 라신느 비극

5. 현대(베게트) 비극

問題 3

1. 스타니 슬랍스키 사실주의 연기론

본문내용

이 블라드미르와 에스트라곤을 통하여 상징적으로 그러나 통렬하게 그려져 있다. 물론 작가는 인간 존재의 부조리를 뼈아프게 그려줄 뿐 구원의 암시도 탈출의 가능성도 제시해 주지 않는다. 이 작품 역시 인간 존재의 근원적인 모습에 대한 우의(寓意)인 것이다.
問題 3. 스타니 슬랍스키 사실주의 연기론과 브레히트의 서사극론을 각각 설명하고 비교하시오
1. 스타니 슬랍스키 사실주의 연기론
1)스타니 슬랍스키는 극중 인물들이 무대 위에서 "살아 있어야 한다"는 개념으로 자신의 이론을 발전시켰다. 사실주의 연기는 배우 훈련(수업), 역할 구성, 역할 창조를 통해서 이루어 진다. 여기서의 목표는 '다시 살기' 즉, 배우가 역할을 통해 다시 살아나야 한다는 것이다.
2) 연기론 SYSTEM
1. 인식의 시기- ①첫만남, 첫인상 ②분석 ③외적 조건의 창조와 소생
④내적 상황의 창조와 소생
⑤희곡의 사건과 사실의 평가: MAGIC IF "내가 만일~라면"
감정의 밑바닥을 복원해 내야 한다. 여기서 완전히 복원해
내기는 어렵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왜냐하
면 각자는 추상적으로 각자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2. 심적 체험의 시기
3. 구체화의 시기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0.03.25
  • 저작시기2006.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9392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