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스페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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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볼링스페어처리방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면 2.4.7번, 8번 핀을 스페어 처리 할 수 있다.
그리고 4번 핀이 남았을 경우에는 오른쪽으로 판자 6장분만큼 이동한 후, 볼을 2번 스폿 위로 통과시키면 4.7번 핀을 스페어 처리할 수 있다.
다음으로 7번 핀이 키 핀으로 남았을 때는 오른쪽으로 판자 9장만큼 이동하고 볼은 2 번 스폿위로 통과시킨다. 이 방법은 볼의 경사가 크기 때문에 주의해서 릴리스한다.
3-6-9이론은 레인의 비율이 아니라 볼을 2번 타깃 스폿위로 통과시키면서 스탠딩 포 지션(어드레스 위치)을 변경하여 스페어 처리하는 방법을 말한다.
③ 3-6-9이론
이 이론은 애버리지가 높은 볼러를 위한 것이지만 초보자 도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다. 정확하게 1번 핀을 히트 시켰는 데도 스트라이크가 되지 않고 1번 핀에 맞은 볼이 약간 튀 어 올라 회전하면서 다음의 3번 핀에 맞지 않음으로써 핀이 남에 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는 레인 배치의 또 다른 비율, 즉 헤드 핀에서 타깃 스폿까지의 거리 45피트, 헤드핀에서 파울라인까지의 거리 60피트, 헤드핀에서 스탠딩 포지션까지의 거리 75피트의 비 율인 3-4-5를 이용한다. 이론적으로는 오른쪽으로 판자 3장 분만큼 이동하고, 스탠딩 포지션을 오른쪽으로 5장분 정도 이동시켜도 볼은 헤드핀을 맞힐 수 있다. 단, 볼이 들어가 는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3번 핀 쪽으로 가는 볼의 회전도 각각 다른 것이다.
실제로 3-4-5를 이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표준 스트라이 크 앵글 에서 몇 번 핀이 남기 쉬운가를 먼저 결정한다. 5 번 핀이나 10번 핀이 남기 쉬운 경우는 3번 핀을 겨냥한 볼 의 각도가 약간 오른쪽으로 빗나가기 때문이다. 이때 오른 쪽으로 이동해서 각도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반대로 7번 핀이 남은 경우는 볼이 너무 파고들기 때문이므로 왼쪽으로 이동한다.
판자 몇 장분을 이동해야 하는가는 이 이론을 응용한 2-4-6이론과 더불어 다소 미묘 해서 어느 정도 감각으로 조정해야 하지만, 볼링을 능숙하게 하려면 꼭 필요한 이론이기 때문에 충분히 연습을 통해 익혀 둬야한다.
④ 평행이동
레인이 쉽게 휘어지는 느린 레인일 경우는 조준 스탠딩 포지션과 목표물을 오른쪽으 로 이동시킨다. 반대로 잘 휘어지지 않는 빠른 레인일 경우는 왼쪽으로 평행 이동한다. 볼의 컨트롤이 정확하고 투구 때마다 같은 앵글로 할 수 있다면 그 라인을 그대로 평행 이동해 키 핀을 겨냥한다. 이것은3-1-2이론과 3-4-5이론이 어려운 초보자에게 해당한다.
⑤ 오른쪽 스페어 처리
오른쪽의 3-6-10번 핀이 남은 경우에는 3번 스폿을 사용한다.
특히 10번 핀이 남았을 때는 3번 스폿을 사용하여 투구하면 오른쪽 거터에 신경 쓰지 않 고 투구할 수 있다. 발의 위치는 10번 핀을 겨냥할 때는 스트라이크 앵글의 위치에서 왼 쪽으로 판자 15장분만큼 이동한다. 6번 핀의 겨냥은 3-1-2이론을 응용하여 10번 핀을 겨 냥한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3장, 3번 핀의 겨냥은 오른쪽으로 6장분만큼 이동한 위치에서 볼이 3번 스폿 위를 통과하도록 던진다.
- E N D -
  • 가격1,5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0.05.13
  • 저작시기201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105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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