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성공실패 사례 [Game cube, w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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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성공실패 사례 [Game cube, wii]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경영관리과정과 기능
2. 기업소개
3. Game cube
4. Wii
5. 결론

본문내용

닌텐도는 처음 닌텐도64를 출시할 때 시장분석을 잘못하여 소니가 선택한 많은 용량을 담을 수 있는 광디스크형식(cd)의 게임저장장치를 선택하지 않고 팩형태를 고집함으로써 풍부한 영상과 사운드면에서 소니에 밀리고 닌텐도64를 대표하는 게임의 부재로 가정용 게임기 왕좌자리에서 물러나게 됬습니다.
그후 닌텐도는 게임큐브 자신들의 실패요인을 분석하여 광디스크형식으로 바꾸었지만 기존의 시장은 이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 장악해 레드오션이 된 이후였고 소니가 축적한 노하우를 따라갈수가 없었기 때문에 시장에서 밀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닌텐도는 종전의 타겠연령층을 10대후반, 20대남성에서 게임을 잘 하지 않는 초등학생,여성,중년층과 그리고 노년층을 대상으로 설정하고 풍부한 영상과 사운드,복잡한 게임방법보다는 귀엽고 게임조작이 단순하고 저가격의 전략으로 그들의 접근을 유도하기 위해 ‘위’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분석과 타겟설정은 소니의 소비시장과는 다른 세계의 광범위한 소비시장을 형성하면서 소니를 뛰어넘는 매출과 친근하고 건전한 게임이라는 인식을 심어 후속작품으로 나올 게임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키워드

닌텐도,   Wii,   Game cube,   계획,   실행,   통제,   경영관리과정,   PDC
  • 가격2,000
  • 페이지수36페이지
  • 등록일2010.08.12
  • 저작시기2010.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27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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