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닌텐도 'wii ' 커뮤니케이션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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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관리]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닌텐도 'wii ' 커뮤니케이션 전략(A+리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상황 분석
(1) 닌텐도 제품소개
(2) 경젱제품과의 비교
(3) 시장분석
(4) SWOT분석

2. 목표 수용자 설정

3. 마케팅 및 광고 목표 설정

4. 매체 목표 설정

5. 매체 선택

6. 월 광고비용 책정 (TV)

7. 집행 시기별 전체 예산안

8. 매체별 예산안

9. Creative 계획

본문내용

9. Creative 계획
광고 목표
2008년 5월 1일부터 2008년 10월 31일까지 닌텐도 Wii의 비보조 인지도를 4%에서 20%까지 올린다.
목표 소비자
인구 통계학적 특성
Core Target: 10~20대 남녀
Broader Target: 30~40대 남녀
필요와 욕구
꾸준히 성장하는 콘솔 게임기 시장에 맞추어 여성이나 가족 단위의 게임 유저가 증가함에 따라서 기존 콘솔 게임기 시장과는 다른 Target 층이 생겼다. 기존의 컨트롤 방식과는 다른, 쉽고 간편한 조작 방식으로 인해 닌텐도 Wii는 그러한 수용자 층에 잘 맞으리라 예상된다.
극복해야 할 소비자 문제점
닌텐도 Wii는 최대 경쟁자인 XBOX 360과 비교했을 때 시장 점유율이나 인지도 면에서 좋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극복해야 할 최대 문제점은 바로 소비자들이 닌텐도 Wii를 알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기존의 게임기와는 전혀 다른 컨트롤 방식임을 강조하는 차별화 전략을 세워야 한다. 또한 10~20대에 집중되어 있는 콘솔 게임기 유저의 범위를 확대시켜 30~40대 층까지 콘솔 게임기 고객으로 끌어들이려면 여러 연령대에서 친근하게 느껴지는 배우를 광고에 섭외하여 닌텐도 Wii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야 한다.
주요 경쟁자
PlayStation 3, XBOX 360
Creative 전략
현재 국내 콘솔 게임기 시장은 PS3와 XBOX 360이 양분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닌텐도 Wii라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것이 급선무이다. 기존 닌텐도 DS로 닌텐도라는 기업은 어느 정도 알려져 있기 때문에 목표 달성이 그리 어렵지는 않다고 본다. 질릴 수도 있는 획일적인 게임 방식이 아닌, 새로운 조작 방식임을 강조해서 타 제품과 차별화한다. 또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을 부각시켜 가족 놀이로 콘솔 게임이 사용될 수 있음을 알린다.
강조점
• 새로운 조작 방식과 가족 놀이
•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게임
광고 Concept은 닌텐도 Wii를 실제로 플레이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몸을 실제로 움직이면서 하는 조작 방식 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가족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스포츠 스타 김연아를 광고에 출연시킨다.

<중략>
  • 가격3,000
  • 페이지수31페이지
  • 등록일2009.03.17
  • 저작시기2009.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23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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