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수업지도안,수학 활동 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수학 수업지도안,수학 활동 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차시별 지도 내용
5. 지도상 유의점
6. 학생 현행 수준
7. 교수학습계획
8. 판서계획
9. 평가 계획
10. 좌석 배치

본문내용

기한다.
가게놀이를 통해 물건 값 지불하기
ppt자료를 통해 가게이용 순서를 알아본다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을 실제로 골라 모형화폐로 값을 지불 해 본다.
교사의 전반적인 도움을 받아 물건 값을 모형화폐로 지불 해 본다.
교사의 언어적 촉구를 통해 자신이 고른 물건 값을 모형화폐로 지불 해 본다.
스스로 고른 물건값을 모형화폐로 지불 해 본다.
정리 활동
(5분)
학습정리
차시예고
활동1에 사용했던 광고지를 다시 보며 화폐로 계산 해 보기
다음시간 학습할 내용을 안내하기
- 거스름돈 계산하기
♡ 광고지, 모형화폐
8. 판서계획
♤ 단원 : 8. 생활 속의 측정(2)
♤ 학습문제 : 가게놀이를 통해 물건 값을 지불 해 봅시다.
♤ 학습 내용 및 순서
1. 광고지를 통해 물건의 이름과 가격 알기
2. 광고지를 통해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 고르기
3. 가게놀이를 통해 물건 값 지불하기
9. 평가 계획
(1) 평가 방향
1. 광고지를 통해 물건의 이름과 가격을 정확히 말할 수 있는지 관심을 가지고 평가한다.
2. 물건을 살 때는 화폐가 필요하다는 화폐의 가치를 알고 있는지 관심을 가지고 평가한다.
3. 가게놀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평가한다.
(2) 평가기준
성취 평가
평가 기준
시기
평가방법
가게놀이를 통해 원하는 물건을 고르고, 물건 값을 지불 할 수 있는가?
(Ⅰ) 교사의 전반적인 도움을 받아 물건 값을 지불 할 수 있는가?
학습
활동중
문답
관찰평가
(Ⅱ) 교사의 언어적 촉구를 통해 물건을 고르고 물건 값을 지불 할 수 있는가?
(Ⅲ) 스스로 물건을 고르고 물건 값을 지불 할 수 있는가?
평가 내용
성취도
비고
아동명
20%
40%
60%
80%
100%
평균

광고지에 관심 갖기
강○슬
박○운
이○헌
조○화
교사의 전반적인 도움을 받아 물건고르기
강○슬
박○운
이○헌
조○화
교사의 전반적인 도움을 받아 물건 값 지불하기
강○슬
박○운
이○헌
조○화

광고지를 통해 물건의 이름과 가격 알기
전○선
김○문
교사의 언어적 도움을 받아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고르기
전○선
김○문
교사의 언어적 도움을 받아 가게놀이를 통해 물건 값 지불하기
전○선
김○문

광고지를 통해 물건의 이름과 가격 알기
임○민
김○원
주○민
광고지를 통해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 고르기
임○민
김○원
주○민
스스로 가게놀이를 통해 물건 값 지불하기
임○민
김○원
주○민
10. 좌석 배치
칠 판
  • 가격4,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0.11.14
  • 저작시기2012.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3899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