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 유파와 유래 (다도의 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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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후원하에 챠노유우는 완전히 정립되어 독자적이고 세속적인 행위가 되었다. 그 이후로 다도는 일본에서 완전히 자리 잡았다. 현대 중국의 우려내는 차는 17세기 중반 이후부터 알려졌을 뿐이고, 일본에서는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일상적으로 소비되는 형태에서는 우려내는 차가 가루차를 대신하였지만, 여전히 가루차가 차 중의 차로서 그 지위를 유지해가고 있다.
Ⅲ. 결론
일본의 챠노유우에서 이상적인 차의 장점을 보게 된다. 1281년 몽고 침략을 성공적으로 물리침으로써 송대의 움직임을 지속해나갈 수 있었는데, 중국에서는 오히려 유목민의 침입으로 말미암아 끔찍하게도 끊어져버렸다. 우리에게 차는 차 마시기의 형식을 이상화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그것은 종교가 된 삶의 예술이다. 차라는 음료는 순수함과 우아함을 숭배하기 위한 핑계가 되었고, 손님과 주인이 만나서 그 순간에 일상의 지고한 행복을 만들어내는 거룩한 의식을 위한 구실이 되었다. 다실은 생활의 황무지 속에 있는 오아시스요, 피로해진 나그네들이 만나서 예술 감상이라는 공동의 샘물을 길어 마시는 곳이다. 다례는 차와 꽃과 그림을 주제로 짜여진 즉홍극이었다. 방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빛깔은 하나도 없으며, 조화를 밀어내는 몸짓조차 전혀 없으며, 주위를 둘러싼 통일성을 깨뜨리는 말이라곤 한 마디도 없이 모든 움직임은 소박하고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그런 것이 다례의 목적이다. 그리고 정말 기묘하게도 곧잘 성공하였다. 그 모든 것 뒤에는 미묘한 철학이 숨어 있다. 다도는 가면을 쓴 도교다.
Ⅳ. 참고문헌
- 차의 책 (오카쿠라 텐신 저, 산지니 출판, 2009)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1.02.08
  • 저작시기201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507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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