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Nintendo)의 산업진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조사방법
Nintendo 의 사업변화 과정
게임산업의 통계 및 특징
제품생명 주기 이론으로 본 Nintendo의 콘솔게임기의 변화
진화에 따른 게임시장의 상황
현재 시장상황을 5-Forces로 분석
Nintendo 의 산업진화
산업진화에 따른 경쟁자의 변화
Nintendo의 핵심역량
Nintendo의 보완점

본문내용

Nintendo의 산업진화








조사방법
━━━━━━━━───────


       [커뮤니티의 활용]


[RSS Reader기 활용]     [Tag 활용]

     ↓           ↓

[자료에 대한 빠른 접근성] [집단지성의 활용]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음]

            [자료수집 과정에서 중복과 누락을 방지]


 ≪ 그 림 ≫








Nintendo 의 사업변화 과정
━━━━━━━━───────


트럼프 & 화투제작 〉러브호텔 & 택시사업 〉완구사업 〉게임사업


경영자가 바뀌면서 트럼프 &화투제작의 성장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판단.


휴대용 게임기 시장의 붐
게임와치의 개발








게임 시장의 규모와 특징-1
━━━━━━━━───────


해외시장

 ≪ 그 래 프 ≫


국내시장

 ≪ 그 래 프 ≫



2005년 시장규모

 ≪ 표 ≫



국내 시장상황과 세계시장 상황은 다르다.








게임 시장의 규모와 특징-2
━━━━━━━━───────


[수요의 고르지 못한 분포]
크리스마스, 연말.연초의 수요가 한해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이 시기의 판매량이 다음해의 매출을 좌우한다.


[문화적파급효과가 크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된 내용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문화적 거부감 또는 문화적 장벽이 거의
없다는 점.


[벤쳐적요소 강하다]
수요의 불확실성이 매우 높고, 제품판매의 라이프사이클이 극히 짧아서 사업실패의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타산업과의 연관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큼]
캐릭터 애니매이션,출판만화등과 같은 문화적 원천을 공유한다.
  • 가격3,000
  • 페이지수32페이지
  • 등록일2011.08.18
  • 저작시기2011.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9599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