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문화콘텐츠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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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문화 콘텐츠의 개념
- 스포츠 문화 콘텐츠의 개념
본론
- 문화 콘텐츠 현황
- 국내 문화 콘텐츠 현황
- 세계 문화 콘텐츠 현황
결론
- 스포츠 문화 콘텐츠 발전 방향
- 스포츠 문화 콘텐츠 발전 방안

본문내용

스포츠 문화콘텐츠에 대한 연구




문화콘텐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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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산업이란?
콘텐츠 산업은 영화, 음반, 게임 등과 같은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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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Culture Contents)란 우리나라에서 탄생한 용어로 문화를 콘텐츠화하는 개념이다. 사실상 정부차원으로 문화콘텐츠를 총괄하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Korea Culture & Content Agency)의 영문표기에서 문화와 콘텐츠를 병기한 데에서 알 수 있듯이 문화콘텐츠란 본래 대단히 생소한 표현이었다. 21세기에 문화가 중요해지면 자연스레 문화콘텐츠라는 합성어가 일반화되었다. 문화란 다수가 향유하는 것으로 수용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향유자의 몫이다. 사실 문화콘텐츠란 하면,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 오락적인 엔터테인먼트 측면이 과도하게 부각되고 있는 연유도 여기에 기인하고 있는 것이다.




문화콘텐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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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표

 ≪ 표 - 그림 ≫




스포츠 문화콘텐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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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램덩크

1990년 소년점프 잡지 연재 시작
작가 - 이노우에 타케히코(농구선수 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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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농구선수 출신 이노우에 타케히코 작은 키 때문에 농구선수로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농구 열정으로 농구 만화 시작. 일본 당시 농구 인기는 대단히 미약 당시 농구 중계없었음. 만화 출판사 농구 반대 처음 몇 달 간만 시작하기로 했었음.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11.08.30
  • 저작시기2011.8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698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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