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ㆍ연출ㆍ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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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디지털컨텐츠

2 기획

3 제안개요

4 회사소개

5 제작 내용

6 경쟁사 동향 및 비교분석

7 개발 조직과 역할

8 개발 일정

9 예산 수립

10 홍보, 양산 배포 및 영업

11 시나리오(스크립트)

12 연출

13 동영상 구성

14 청각적 요소

15 장면전환기법

16 장면의 편집

17 장면의 일치

18 카메라의 움직임

19 카메라의 거리

20 멀티미디어 제작

21 프로그래밍

22 게임제작

23 디지털 영상 제작

24 그래픽 디자인

25 사운드 디자인

26 프로그래밍

본문내용

기획
제작기획서
기획의 결과물
프로젝트에 대한 개념을 정의하여 문서로 정리한 것
무엇을 왜, 누구를 위하여 만들고, 누가 제작하는가
중간의 주요일정, 제작에 필요한 상세한 예산
제작사 내부의 의사결정권자와 제작 구성원들간의 아이디어회의를 통해 그 결과를 정리제안개요
기획의 의도, 기획을 하는 주요대상, 개발의 형태 등 설명
본 계획의 주요 내용과 특징이 무엇인지 설명
주요대상:성별, 나이, 직업, 학력
개발형태:CD-ROM, DVD, 온라인게임, 비디오, 필름시놉시스(synopsys:개략, 개요, 요강,(연극, 영화)의 줄거리)
캐릭터와 주요요소
시나리오(구조)
그래픽디자인
사운드디자인
프로그램 및 저작,
플로차트
스토리보드
테스트프로젝트의 규모와 질을 결정하는 요소
프로젝트의 시작단계에서 프로젝트 관리자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
확정 지을 수 있는 예산부터 예산을 수립
확정되지 않은 예산은 최대치와 최소치를 계산하여 안정한 정도의 여유자금을 확보한다.
일어나는 사건의 시퀀스를 묘사
영화  스크립트는 선형적(linear)이다  이야기의 흐름이 시작, 중간, 끝의 순서대로 구성된다.
게임  스크립트는 비선형적(non-linear)이다  이야기의 흐름이 순서를 역행하는 경우가 있다.
  • 가격5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04.04.09
  • 저작시기2004.0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0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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