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영화수입배급 Non STick -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 [The hunger 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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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역할 분담
Ⅱ. 영화소개, 줄거리
Ⅲ. 기획, 제작의도
Ⅳ. 수입, 배급, 제작
Ⅴ. 홍보, 마케팅
Ⅵ. 예상관람객수, 결론

본문내용

개봉하지 않았지만 미국박스오피스1위라는 검증된 영화순위로
헝거게임이 제일 먼저 홍보하는 것은 개봉한지 얼마안되서 수많은 관객을 동원 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한가지 헝거게임이라는 3부작 소설 2400만부 이상 판매가 된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었다는 것 또한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헝거게임은 소설을 원작으로한 흥행영화 해리포터시리즈와 트와일라잇 이 두가지의 작품의 뒤를 이어가는 흥행작으로 기대되며 또한 이들의 기록을 돌파 하는것을 강조하고 있다.
헝거게임은 여러 포털사이트에 시사회라는 이벤트를 한번더 관심을 가질수있게 홍보를 하고 있다. 또한 요즘 유행하는 소셜네트워크(페이스북, 트위터)사이트를 이용해 다양한 연령층과 바쁜 일상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홍보로 많은 관심을 가지게 하고있다.
헝거게임의 홍보영상 또한 영화의 중요한 볼거리다 1~3분 정도의 짧은 시간동안 이영화를 볼수있게 만들기위해선 흥미있고 아 이영화는 어떤 영화다라는걸 보여줘야한다 그런점에서 헝거게임은 순차적인 홍보영상 공개로 관심을 유발했다.
헝거게임은 미국에서는 유명한 티본버넷 이라는 음반 프로듀서를 내세워 사운드트랙, 뮤직비디오를 작업하였고 특이하게도 기존의 빠르고 힘있는 록이 주인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과 다르게 판타지영화지만 영화배경과 어울리는 컨트리음악을 주제로 하여 신선함을 자아냈다.
Ⅵ. 예상관람객수, 결론
헝거게임은 북미에서는 홍보가 계획적이고 크게 이루어 지지 않았지만 1년만에 베스트셀러가된 3부작 원작소설에 대한 관심과 추후 입소문으로 개봉즉시 미국 박스오피스 1위를 하게되었습니다. 지난 23일 북미에서 개봉해 첫 주 1억 5천만 달러의 흥행 기록을 달성 했습니다. 이 기록은 다크나이트 트와일라잇의 오프닝 스코어를 제쳤으며 지금도 여러 신기록들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현 한국에서는 지속적으로 라디북스 전자책 이벤트, 네이버 마일리지 이벤트, 스페셜 예매 이벤트, 불타는 소녀 캣니스 무료 게임, 트위터홍보, 페이스북홍보, 잡지, 신문, 버스, 지하철 광고등 지속적인 광고 중 입니다.
헝거게임은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오디션프로그램의 서바이벌 형식의 구성내용이자 최근 영화 '최종병기 활'을 통해 활 액션과 친숙해진 한국관객의 관전포인트가 되면서 국내개봉 관객수 첫주 50만명정도로 예상하며 추후에도 탄탄한 스토리와 다양한 볼거리, 지속적인 광고로 인하여
총 한국 관람객수 500만명 예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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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4.19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41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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