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I. 서론....................................................1
ll. 본론..................................................12
l. 기업 소개 및 현황
ll. SWOT 분석lll. 성공요인
IV. 4C 분석
V. 대안과 대안의 평가
I. 서론....................................................1
ll. 본론..................................................12
l. 기업 소개 및 현황
ll. SWOT 분석lll. 성공요인
IV. 4C 분석
V. 대안과 대안의 평가
본문내용
보한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한다. 각 도서의 인포메이션 페이지에 근거를 두고 도서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Customer who Bought서비스, 공동 필터링을 통해 사용자들의 추천 순위에 따라 제품을 추천하는 북매처Book matcher서비스가 한 예이다. 또한 정기적으로 이메일을 통해 recommendation을 받아 보기로 한 고객들에게 최신 추천 물품들을 알려주는 Eyes, Amazon.com Delivers서비스를 실시한다.
V. 대안과 대안의 평가
l. 대안
1. 결제 수단의 다양화
(현행): 데빗카드와 크레딧카드로 결제.
(대안): 상품권 우리나라의 문화 상품권처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품권을 제작한다.
시내 도처에 존재하는 편의점에서 구매 후 온라인상에서 시리얼 넘버 입력하면 캐시로 전환.
카드로 구매할 수 없는 세대 (잠재고객)를 구매고객으로 끌어들임.
2. 마스코트 제작 (alli??)
마스코트 만들어 구매 시 (고객 등급별로) 사은품으로 제공. & TV 광고
e.g. 인형, 액정클리너, 학용품, 티셔츠.... -> 친근감(광고효과) & 잠재고객 확보
3. 커뮤니티 활성화
아마존닷컴은 대부분의 경쟁업체들의 단순한 상품평 기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그 상품에 대해 토론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왔다. 이런 기능은 고객들 간의 활발한 정보교류를 유도하는 등 아마존닷컴만의 강점으로 부각되어 왔다. 이런 기능을 더 발전시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고객들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야 한다. 커뮤니티를 제공하면 고객들은 자신과 같은 일반 고객들로부터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아마존닷컴 입장에서는 고객들의 이전비용을 증가시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커뮤니티를 만들어 놓은 것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활용하고 활동이 우수한 커뮤니티의 경우에는 그 커뮤니티에 가입한 회원들에게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줌으로써 커뮤니티와 아마존닷컴에 대한 소속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 아마존 체험관 (AmaZone??)
테마파크와 연계하여 테마파크 내에 아마존 체험관 개장. -> 도심 속의 아마존.
e.g. 롯데월드의 신밧드의 모험
배를 타고 아마존 밀림을 여행하는 듯 한 분위기의 체험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아마존닷컴. - >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확보하는 Promotion 방안.
아마존카드 소지 고객은 무료입장가능. 체험관 입구에서 아마존카드 신규 발급.
체험관 내 온라인으로 쇼핑 가능한 공간 확보.
5. 3D 쇼핑몰 체험관
온라인 매장을 이용하지 않는 잠재고객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고객) 을 온라인 쇼핑몰로 끌어들이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3D 온라인 쇼핑몰을 구현한 뒤 오프라인 체험관도 유사하게 배치...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은 구매뿐만 아니라 직접 만져보고 비교하는 과정에서 만족을 얻는 고객임과 동시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한 상품의 질에 대해 불신하는 고객이 대부분이다.
V. 대안과 대안의 평가
l. 대안
1. 결제 수단의 다양화
(현행): 데빗카드와 크레딧카드로 결제.
(대안): 상품권 우리나라의 문화 상품권처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품권을 제작한다.
시내 도처에 존재하는 편의점에서 구매 후 온라인상에서 시리얼 넘버 입력하면 캐시로 전환.
카드로 구매할 수 없는 세대 (잠재고객)를 구매고객으로 끌어들임.
2. 마스코트 제작 (alli??)
마스코트 만들어 구매 시 (고객 등급별로) 사은품으로 제공. & TV 광고
e.g. 인형, 액정클리너, 학용품, 티셔츠.... -> 친근감(광고효과) & 잠재고객 확보
3. 커뮤니티 활성화
아마존닷컴은 대부분의 경쟁업체들의 단순한 상품평 기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그 상품에 대해 토론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왔다. 이런 기능은 고객들 간의 활발한 정보교류를 유도하는 등 아마존닷컴만의 강점으로 부각되어 왔다. 이런 기능을 더 발전시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고객들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야 한다. 커뮤니티를 제공하면 고객들은 자신과 같은 일반 고객들로부터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아마존닷컴 입장에서는 고객들의 이전비용을 증가시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커뮤니티를 만들어 놓은 것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활용하고 활동이 우수한 커뮤니티의 경우에는 그 커뮤니티에 가입한 회원들에게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줌으로써 커뮤니티와 아마존닷컴에 대한 소속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 아마존 체험관 (AmaZone??)
테마파크와 연계하여 테마파크 내에 아마존 체험관 개장. -> 도심 속의 아마존.
e.g. 롯데월드의 신밧드의 모험
배를 타고 아마존 밀림을 여행하는 듯 한 분위기의 체험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아마존닷컴. - >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확보하는 Promotion 방안.
아마존카드 소지 고객은 무료입장가능. 체험관 입구에서 아마존카드 신규 발급.
체험관 내 온라인으로 쇼핑 가능한 공간 확보.
5. 3D 쇼핑몰 체험관
온라인 매장을 이용하지 않는 잠재고객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고객) 을 온라인 쇼핑몰로 끌어들이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3D 온라인 쇼핑몰을 구현한 뒤 오프라인 체험관도 유사하게 배치...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은 구매뿐만 아니라 직접 만져보고 비교하는 과정에서 만족을 얻는 고객임과 동시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한 상품의 질에 대해 불신하는 고객이 대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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