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4
- 95
- 96
- 97
- 98
- 99
- 10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111
- 112
- 113
- 114
- 115
- 116
- 117
- 118
- 119
- 120
- 121
- 122
- 123
- 124
- 125
- 126
- 127
- 128
- 129
- 130
- 131
- 132
- 133
- 134
- 135
- 136
- 137
- 138
- 139
- 140
- 141
- 142
- 143
- 144
- 145
- 146
- 147
- 148
- 149
- 150
- 151
- 152
- 153
- 154
- 155
- 156
- 157
- 158
- 159
- 160
- 161
- 162
- 163
- 164
- 165
- 166
- 167
- 168
- 169
- 170
- 171
- 172
- 173
- 174
- 175
- 176
- 177
- 178
- 179
- 180
- 181
- 182
- 183
- 184
- 185
- 186
- 187
- 188
- 189
본 자료는 미리보기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4
-
95
-
96
-
97
-
98
-
99
-
10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111
-
112
-
113
-
114
-
115
-
116
-
117
-
118
-
119
-
120
-
121
-
122
-
123
-
124
-
125
-
126
-
127
-
128
-
129
-
130
-
131
-
132
-
133
-
134
-
135
-
136
-
137
-
138
-
139
-
140
-
141
-
142
-
143
-
144
-
145
-
146
-
147
-
148
-
149
-
150
-
151
-
152
-
153
-
154
-
155
-
156
-
157
-
158
-
159
-
160
-
161
-
162
-
163
-
164
-
165
-
166
-
167
-
168
-
169
-
170
-
171
-
172
-
173
-
174
-
175
-
176
-
177
-
178
-
179
-
180
-
181
-
182
-
183
-
184
-
185
-
186
-
187
-
188
-
189
목차
교재 1~15장 핵심요약+출제예상문제
본문내용
- 중략 -
(2) 신석기시대 농경과 씨족사회
1) 신석기 시대
① 한반도의 신석기시대는 기원전 8000년경에 시작
② 신석기 유적: 압록강,대동강,한강,낙동강, 두만강 유역 및 서남해안과 섬 지방 등에서 발견되었으며 주로 강이나 바닷가에 분포
③ 신석기 혁명
- 신석기시대는 인류가 농경과 목축을 시작하면서 정착생활을 하게 된 단계
- 이것을 인류 역사의 첫 번째 혁명적 사건이라 하여 ‘신석기혁명’이 라고도 함
- 흙으로 빚어 만든 토기: 식량을 운반하거나 저장하고,음식을 삶거나 찌는 간단한 조리도 가능해 졌고 대표적인 것이 빗살무늬 토기( 그 밖에 덧무늬토기, 누른무늬토기 등)
④ 농경의 시작
㉠ 원시 농경: 우거진 나무나 풀을 잘라내고 불을 질러 농사지을 땅을 마련한 다음,나무막대기나 석기로 땅을 파고 씨앗이나 뿌리를 심어 가꾸는 것
㉡ 신석기인들은 돌을 갈아서 만든 간석기를 사용
- 돌삽,돌보습,돌팽이 등을 이용해 농사를 지음
- 가을에는 돌칼로 곡물 이삭을 따서 갈돌에 갈아 껍질을 벗기거나 가루를 내어 먹게 됨
㉢ 신석기 후기에는 농경작물이 다양해짐
⑤ 농경 외의 활동
- 사냥과 채집,물고기잡이로 식량을 보충: 농경이 시작되었지만 그 수확물이 넉넉한 것은 아니었음
- 어로활동 발달: 해안가나 강가에 살면서 낚시나 그물을 이용해 물고기를 잡거나 조개류를 채집
- 신석기 후기: 개나 돼지 같은 동물을 기르는 가축사육도 시작됨
⑥ 움집
- 중략 -
(2) 신석기시대 농경과 씨족사회
1) 신석기 시대
① 한반도의 신석기시대는 기원전 8000년경에 시작
② 신석기 유적: 압록강,대동강,한강,낙동강, 두만강 유역 및 서남해안과 섬 지방 등에서 발견되었으며 주로 강이나 바닷가에 분포
③ 신석기 혁명
- 신석기시대는 인류가 농경과 목축을 시작하면서 정착생활을 하게 된 단계
- 이것을 인류 역사의 첫 번째 혁명적 사건이라 하여 ‘신석기혁명’이 라고도 함
- 흙으로 빚어 만든 토기: 식량을 운반하거나 저장하고,음식을 삶거나 찌는 간단한 조리도 가능해 졌고 대표적인 것이 빗살무늬 토기( 그 밖에 덧무늬토기, 누른무늬토기 등)
④ 농경의 시작
㉠ 원시 농경: 우거진 나무나 풀을 잘라내고 불을 질러 농사지을 땅을 마련한 다음,나무막대기나 석기로 땅을 파고 씨앗이나 뿌리를 심어 가꾸는 것
㉡ 신석기인들은 돌을 갈아서 만든 간석기를 사용
- 돌삽,돌보습,돌팽이 등을 이용해 농사를 지음
- 가을에는 돌칼로 곡물 이삭을 따서 갈돌에 갈아 껍질을 벗기거나 가루를 내어 먹게 됨
㉢ 신석기 후기에는 농경작물이 다양해짐
⑤ 농경 외의 활동
- 사냥과 채집,물고기잡이로 식량을 보충: 농경이 시작되었지만 그 수확물이 넉넉한 것은 아니었음
- 어로활동 발달: 해안가나 강가에 살면서 낚시나 그물을 이용해 물고기를 잡거나 조개류를 채집
- 신석기 후기: 개나 돼지 같은 동물을 기르는 가축사육도 시작됨
⑥ 움집
- 중략 -
키워드
추천자료
- 프로그램 계획서 : 자기 이해와 개발 및 대인 관계 기술 증진 프로그램
- 대・중소기업간 협력관계의 이론적 이해
- 대 환경 호신술의 이해 - 산악안전 교통안전 수상안전
- [녹색뉴딜]녹색뉴딜에 대한 이해와 찬성과 반대의견, 녹색뉴딜사업의 문제점과 해결과제, 녹...
- 3대 국제 광고제의 이해와 분석
- 스페인 사회를 통해 글로벌 사회의 인격을 이해한 대로 기록해보세요
- <아가 8장> 이해 및 해설 - 자신이 이해한 대로 다시 쓰고 해설하기
- [아동건강교육] 아동학대의 개념과 유형_신체학대, 정서학대, 방임, 유기에 대한 이해
- 방통대 중간과제물) 인간언어의 음성 특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언어의 이해
- 방통대 중간과제물) 인간 언어의 본질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언어의이해
- [독후감] 음식의 제국: 음식은 어떻게 문명의 흥망성쇠를 지배해왔는가 (제목 : 인간의 탐욕...
- 방통대 중간과제 철학의 이해 E형 친애하는 빅 브라더 5장 나는 감시된다, 고로 존재한다.
- 방통대 중간과제 철학의 이해 공통유형 서양철학사(렘프레히트) - 9장 17세기 대륙의 철학 데...
- 4대강 사업의 국토계획 측면에서의 인식의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