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념(정의)
2. 종류
3. 사회에 미치는 영향
4. 레포트를 마치며
5. 출처
2. 종류
3. 사회에 미치는 영향
4. 레포트를 마치며
5. 출처
본문내용
6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
· 누구나 수정, 변경 가능한 오픈소스.
· 노키아의 스마트폰은 거의 중저가형 스마트폰으로
성능이 낮음.
· 고사양의 스마트폰의 의미를 잃어버림.
☞ WINDOW MOBILE
· Microsoft가 Win32 API기반으로 만든 모바일
기기를 위한 콤팩트한 운영체제.
· windows mobile7 발표함.
· 윈도우 DS와 유사, 사용자들에게 인터페이스가 익숙.
· 파노라마 UI 및 Social network 정보의 실시간
업데이트 등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를 대폭 반영함.
· 최근에는 플래시의 Adobe사와 협력관계가 형성되어
Iphone과 대결구도가 될것이 예상됨.
· 적당한 어플리케이션 및 제품 시장이 형성되지 못함.
3. 사회에 미치는 영향
☞ 스마트폰은 예전에도 있었지만 아주 간간히 볼 수 있을 정도의 양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대중화되어 길을 가다 흔히 볼 수 있는 만인의 스마트폰이 되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사회에 미친 영향으로는 우리나라 통신기업에 소비자들의
힘이 확실하게 강해졌다는 것이다. 안드로원이나 모토로이를 보면 알수 있는데,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는 소비자들의 힘으로 얻어낸것이나 마찬거지다.
그리고 1가구 1인터넷 시대에서 더 나아가 1인 1인터넷 시대로 전환되었고, 인터넷 사용량이 급증해 언제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어 인터넷없이는 못사는
정보화사회가 되었다. 그로 인해 스마트폰은 직장인들에게 회의나 서류전송 등 바 삐 해야하는 업무를 못하는 상황에 있을 때 유용하게 쓰이고,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일반인들에게는 궁금한 것을 바로바로 검색해서 알아볼 수 있는 편리함을 준다. 하 지만 스마트폰의 수많은 편리한 어플들에 의지해 폰없이는 못사는 사람들이 많아졌 고, 더불어 손가락이나 손에 관련해 지금껏 우리가 알지못했던, 들어보지 못했던 새 로운 질환도 늘어났다.
4. 레포트를 마치며
☞ 시험기간의 레포트는 매번 너무나 고되다.
하지만 이번 주제는 나와 익숙하지만 거리가 있는 스마트폰에 관한 것이라서
호기심을 갖고 임할 수 있었다. 나는 현재 스마트폰(모토로라-모토로이)의 유저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했을 때는, 사용하기도 어렵고 불편해서 괜히 바꿨나 하는
후회도 한적이 있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여러 가지 기능들을 알면 알수록
내 생활의 패턴도 조금씩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여러 가지 애플을 다운받
아 사용해 보았는데,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된 것은 해야할 일 리스트와 카드생활이
라는 카드 사용 가계부, 그리고 스마트폰 유저들과 무료로 대화할수 있는 톡 프로
그램이었다. 또, 집에서 학교까지 오랜시간 대중교통으로 이동해야 하는 나에게
스마트폰이란 마법상자와도 같다. 이동하며 E-Book을 읽을 수도 있고, 영화를 볼
수도 있고, 공부를 할 수도 있다. 1분 1초가 아까운 지금 시대에 스마트 폰 만한
것이 없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유저중 거의 반이 스마트폰을 전화하는 기능으로 밖에 사용하지 않는다는 신문 기사를 본 적이 있다. 그런 유저들에게는 스마트폰은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스마트폰이 아니라 그냥 전화기인 셈이다. 스마트폰으로 인
해 생활의 편의를 맛보고 있는 나로써는 너무 안타까운 일이었다. 하지만 나도 스
마트폰에 너무 의지하지 않아야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내 생활을 더 효율적이게
만들 수 있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야할 것이다.
5. 출처
☞ http://kin.search.naver.com/
☞ http://image.search.naver.com/
☞ http://dic.search.naver.com/
☞ http://gallery21.tistory.com/
시장점유율을 차지.
· 누구나 수정, 변경 가능한 오픈소스.
· 노키아의 스마트폰은 거의 중저가형 스마트폰으로
성능이 낮음.
· 고사양의 스마트폰의 의미를 잃어버림.
☞ WINDOW MOBILE
· Microsoft가 Win32 API기반으로 만든 모바일
기기를 위한 콤팩트한 운영체제.
· windows mobile7 발표함.
· 윈도우 DS와 유사, 사용자들에게 인터페이스가 익숙.
· 파노라마 UI 및 Social network 정보의 실시간
업데이트 등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를 대폭 반영함.
· 최근에는 플래시의 Adobe사와 협력관계가 형성되어
Iphone과 대결구도가 될것이 예상됨.
· 적당한 어플리케이션 및 제품 시장이 형성되지 못함.
3. 사회에 미치는 영향
☞ 스마트폰은 예전에도 있었지만 아주 간간히 볼 수 있을 정도의 양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대중화되어 길을 가다 흔히 볼 수 있는 만인의 스마트폰이 되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사회에 미친 영향으로는 우리나라 통신기업에 소비자들의
힘이 확실하게 강해졌다는 것이다. 안드로원이나 모토로이를 보면 알수 있는데,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는 소비자들의 힘으로 얻어낸것이나 마찬거지다.
그리고 1가구 1인터넷 시대에서 더 나아가 1인 1인터넷 시대로 전환되었고, 인터넷 사용량이 급증해 언제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어 인터넷없이는 못사는
정보화사회가 되었다. 그로 인해 스마트폰은 직장인들에게 회의나 서류전송 등 바 삐 해야하는 업무를 못하는 상황에 있을 때 유용하게 쓰이고,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일반인들에게는 궁금한 것을 바로바로 검색해서 알아볼 수 있는 편리함을 준다. 하 지만 스마트폰의 수많은 편리한 어플들에 의지해 폰없이는 못사는 사람들이 많아졌 고, 더불어 손가락이나 손에 관련해 지금껏 우리가 알지못했던, 들어보지 못했던 새 로운 질환도 늘어났다.
4. 레포트를 마치며
☞ 시험기간의 레포트는 매번 너무나 고되다.
하지만 이번 주제는 나와 익숙하지만 거리가 있는 스마트폰에 관한 것이라서
호기심을 갖고 임할 수 있었다. 나는 현재 스마트폰(모토로라-모토로이)의 유저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했을 때는, 사용하기도 어렵고 불편해서 괜히 바꿨나 하는
후회도 한적이 있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여러 가지 기능들을 알면 알수록
내 생활의 패턴도 조금씩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여러 가지 애플을 다운받
아 사용해 보았는데,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된 것은 해야할 일 리스트와 카드생활이
라는 카드 사용 가계부, 그리고 스마트폰 유저들과 무료로 대화할수 있는 톡 프로
그램이었다. 또, 집에서 학교까지 오랜시간 대중교통으로 이동해야 하는 나에게
스마트폰이란 마법상자와도 같다. 이동하며 E-Book을 읽을 수도 있고, 영화를 볼
수도 있고, 공부를 할 수도 있다. 1분 1초가 아까운 지금 시대에 스마트 폰 만한
것이 없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유저중 거의 반이 스마트폰을 전화하는 기능으로 밖에 사용하지 않는다는 신문 기사를 본 적이 있다. 그런 유저들에게는 스마트폰은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스마트폰이 아니라 그냥 전화기인 셈이다. 스마트폰으로 인
해 생활의 편의를 맛보고 있는 나로써는 너무 안타까운 일이었다. 하지만 나도 스
마트폰에 너무 의지하지 않아야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내 생활을 더 효율적이게
만들 수 있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야할 것이다.
5. 출처
☞ http://kin.search.naver.com/
☞ http://image.search.naver.com/
☞ http://dic.search.naver.com/
☞ http://gallery21.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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