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SCQ,카카오톡분석,카카오톡 게임업체와의 전략적제휴,애니팡,캔디팡.PPT자료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카카오톡SCQ,카카오톡분석,카카오톡 게임업체와의 전략적제휴,애니팡,캔디팡.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카카오톡

카카오톡 SCQ에 대하여
 • Situation
 • Complication
 • Question

이슈 분석

본문내용

카카오톡




SNS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게임연동산업을 주 수익모델로 발전시키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도입배경

1. 업계 1위인 사용자 수
2. 210억 원의 누적 적자
3. 게임사로부터의 투자

“게임하기” 시작

 ≪ 그 림 ≫
 게임하기시작(2012.09~)
카카오톡 이용자면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모바일 게임 앱을 다운로드 및 실행
게임 내에서 자유롭게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해 함께 대전을 즐기거나 게임 업적을 공개할 수 있음
페이스 북과 징가의 성공사례를 보고 벤치마킹




1. 업계 1위인 사용자 수
╋━━━━━━━━━━─────────

카카오톡의 미션과 “카카오톡 신드롬”
Mission
 스마트폰 사용자를 비롯해 앱 개발사, 콘텐츠 제작사 등 카카오톡 서비스를 둘러싼 모든 이해 관계자가 윈-윈 하며 상생할 수 있는 건전한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고 정착하기

 ≪ 그 래 프 ≫
 ≪ 그 래 프 ≫
 ≪ 그 래 프 ≫




2. 210억 원의 누적 적자
╋━━━━━━━━━━─────────

➢ 확실한 수익모델의 부재로 인한 계속되는 적자문제

✔ ~2011 수익모델

 ≪ 그 림 ≫
기프티콘(2010~)
 • KT가 특정상품들을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에게 판매하면서 카톡에 수수료 제공.
 • 2011년까지 카톡의 주 수입원천이었으나 미미한 수준

 ≪ 그 림 ≫
플러스친구(2011.10~)
 • 회원 수 별로 문자비용을 받는 형태로 현재 127개의 고객 사 확보
 •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30%만이 지속적인 이용을 할 것이라고 대답하고, 나머지는 스팸성 서비스로 인식

 ≪ 그 림 ≫
이모티콘(2011.11~)
 • 채팅에서 쓸 수 있는 여러 종료의 이모티콘을 부분 유료화
 • 현재 누적 다운로드 건수 1억 3천만

✔ 누적 적자 액 210억 원

 ≪ 그 래 프 ≫

계속되는 적자로 확실한 수익 모델의 수립이 요구됨
현재 카카오톡 내에서도 수익성보장을 위한 여러 방안을 내놓고, 시도를 하고 있음
  • 가격4,000
  • 페이지수31페이지
  • 등록일2013.04.18
  • 저작시기2012.10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4011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