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영화와 작가주의 영화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상업영화와 작가주의 영화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영화의 상업성
2. 관객들의 선택
3. 분명한 지향성
4. 결론

본문내용

개인 취향도 살펴볼 수 있다(극단적 폭력과 성을 통해서 민족과 인간의 비극을 표현하고, 정치과 사회적인 문제가 피하지 않고 은유적인 방법으로 표현하고, 영성이 영화 서사의 관건과 모순의 중심 등, 다 김기덕 영화의 특징이다).
바로 이런 개인적인 지향성이 많은데, 작가주의 영화는 상업영화보다, 소수 관객만이 그 영화를 본다. 대다수의 관객들에게 이런 영화를 선택할 수도 없다.
4. 결론
상업영화가, 대중의 취향에 따라서 내용과 형식이 변화할 수 있는 작품이다. 반면에, 작가주의 영화가 대중의 취향이 아니고, 작가의 취향이 중심으로 만든 작품이다. 대다수 작가주의 영화 작품이, 작가 개인의 내면적인 세계와 외면적인 세계가 결합하고, 탄생하는 작품이다. 보통 이런 작품이 인간의 내면적 정신과 현실적 세계의 대립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다.
지금, 영화시장에서, 상업영화가 이미 절대 거대한 지위를 점거했다. 대중들이 작가주의 영화의 관심이 별로 없다. 사실 작가주의 영화에서 각 작가의 독특적인 창작방식과 사고방법의 바탕으로, 상업영화가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다. 반면에 상업영화의 대중적인 특징의 바탕으로, 작가주의 영화가 대중세계에 진입할 수도 있다.

추천자료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05.01
  • 저작시기2012.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4242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