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들어가기 전에..》
《원문 보기》
『遊離窓 1』
《풀어보기》
《감상.. 느낌..》
《원문 보기》
『遊離窓 1』
《풀어보기》
《감상.. 느낌..》
본문내용
의 호흡과 맥박을 불어넣은 최초의 시인”(「1933년 시단의 회고」)
양주동 : “독특한 기법을 구사하는 시인으로 현시단의 경이적 존재”, “서구시(영시, 불시)의 수준을 능가하는 유일한 한국 시인” (「1933년 시단년평」, 《신동아》,1933.12.)
이외에도 그에 대한 극찬의 서평들을 늘어놓자면 용지를 앞뒤로 빼곡히 채워도 모자를 지경이다. 나의 미약한 지식으로 어찌 감히 그를 평할 수 있을까? 이들의 말로 대신한다.
참고문헌
정지용,「정지용 전집 時」, 민음사, 1988
민병기,「정지용-20세기 한국시의 성좌」, 건국대학교출판부, 1996
권정우,「정지용의 『정지용 시집』을 읽는다」, 열림원, 2003
장도준,「정지용 시 연구」, 태학사, 1994
김학동,「정지용」, 서강대학교 출판부, 1995
양주동 : “독특한 기법을 구사하는 시인으로 현시단의 경이적 존재”, “서구시(영시, 불시)의 수준을 능가하는 유일한 한국 시인” (「1933년 시단년평」, 《신동아》,1933.12.)
이외에도 그에 대한 극찬의 서평들을 늘어놓자면 용지를 앞뒤로 빼곡히 채워도 모자를 지경이다. 나의 미약한 지식으로 어찌 감히 그를 평할 수 있을까? 이들의 말로 대신한다.
참고문헌
정지용,「정지용 전집 時」, 민음사, 1988
민병기,「정지용-20세기 한국시의 성좌」, 건국대학교출판부, 1996
권정우,「정지용의 『정지용 시집』을 읽는다」, 열림원, 2003
장도준,「정지용 시 연구」, 태학사, 1994
김학동,「정지용」, 서강대학교 출판부, 1995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