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이탈리아 기업 베네통, 유럽 이탈리아 기업 구찌(Gucci), 유럽 스위스 기업 스와치(Swatch), 유럽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유럽 프랑스 기업 샤넬, 유럽 프랑스 기업 루이비통(루이뷔통) 분석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럽 이탈리아 기업 베네통, 유럽 이탈리아 기업 구찌(Gucci), 유럽 스위스 기업 스와치(Swatch), 유럽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유럽 프랑스 기업 샤넬, 유럽 프랑스 기업 루이비통(루이뷔통)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유럽 이탈리아 기업 베네통(Benetton)
1. QR의 정의
2. QR의 생성배경
3. QR의 기대효과
4. 베네통의 QR

Ⅱ. 유럽 이탈리아 기업 구찌(Gucci)

Ⅲ. 유럽 스위스 기업 스와치(Swatch)
1. 스와치를 통해 떠올릴 수 있는 것들
2. Nicolas Hayek의 등장
3. 하이에크 리포트
4. 스와치는 무엇이 다른가
5. 브랜드 전략을 바꾸다

Ⅳ. 유럽 독일 기업 아디다스(Adidas)
1. Introduction - describe brief contents of advertisement
2. Strong point of advertisement
1) Targeting 이 잘 되어있다
2) 스타를 내세우고 있다
3) 경쟁사 광고와의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주었다

Ⅴ. 유럽 프랑스 기업 샤넬(Chanel)

Ⅵ. 유럽 프랑스 기업 루이비통(루이뷔통, Louis Vuitton)

참고문헌

본문내용

고 있는 부문이 바로 \'축구\'이다. 월드컵 공식 후원 등 축구에 많은 투자를 함으로써 \'축구=아디다스\'라는 등식을 사람들 머릿속에 주입시키는데 성공한 결과이다. 그런 가운데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듦으로써, 자사 브랜드에 충성도를 가진 고객들을 많이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2) 스타를 내세우고 있다
이 광고는 데이빗 베컴이라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스타와 아디다스가 1억 달러의 종신계약을 맺은 직후 발표되었다. 엄청난 액수의 종신계약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광고를 내보냄으로써 \'베컴은 아디다스의 모델\'이라는 것을 소비자들이 확실히 기억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었다. 또한 지네딘 지단, 라울 곤잘레스 등의 스타를 배치함으로써 \'최고의 스타들이 사용하는 용품 아디다스\'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되었다. 또한, 베컴이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한 직후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유니폼을 계속 노출시킴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
3) 경쟁사 광고와의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주었다
경쟁사인 나이키 역시 축구광고에 열을 올리고 있다. 나이키 최고의 스타인 \'호나우두\'라는 이미지가 대변하듯이 나이키가 제작하는 광고는 대부분 대단히 비주얼적이며 화려하다. 그에 반해 아디다스의 광고는 화려함을 추구하기 보다는 축구가 가지는 역동성과 남성적인 면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축구의 본질에 가깝게 다가가 많은 축구팬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비주얼에 치중하는 나이키와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다.
Ⅴ. 유럽 프랑스 기업 샤넬(Chanel)
\'Chanel\'이라는 브랜드의 탄생은 가브리엘 코코샤넬(gabrielle \"coco\" Chanel)이 1941년 파리에 모자 가게를 오픈으로 시작이 되었다. 1916년 오토크콜렉션을 발표 후 당시 상복에만 사용되던 검은색을 사용해 화제가 되었으며, 또한 \'CC\'의 로고 마크와 \'샤넬 슈츠\' 는 꽤 유명해 졌다. Chanel 자신도 사교계에 몸을 담고 화려한 생활로 행동 반경을 넓혀 갔으며, 현 디자이너 칼라가 필트는 1983년부터 \'Chanel\'에 근무하게 되었다. 뒤로 묶은 은발의 헤어스타일, 검은 선그라스, 그리고 동양적 스타일인 부채가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이다.
기본적으로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Chanel\'은 시대를 앞서가는 대담성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현대적 의복의 창조와 여성의 개성을 강조하였다. 그녀는 당시의 관습을 타파하고 자유와 활동성을 추구하는 여성을 위한 옷을 만들어냈다.
의복의 역사에 혁신을 일으킨 샤넬은 또한 액세서리와 보석을 디자인하여 패셔너블한 여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였는데 미국의 보그지는 \'Chanel\'이 의상에서 액세서리까지 총 망라한 이 모든 작업을 \"토탈룩\"이라고 표현했다. 이 때부터 토탈 패션이라는 개념이 생겨났으며, \'Chanel\' 은 \'Chanel\'의 상징이기도 한 금 체인의 누빈 핸드백, 검정 토우베이지샌달, 다리를 더욱 더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Chanel\' 라인의 창조 등을 통한 토탈 룩을 실현해냈다.
\'Chanel\'의 토탈룩은 무엇보다 여성을 위한 실용성을 부여하려는 노력이 깃들어 있다. 즉, 여성의 손을 해방시키기 위해 금 체인이 달린 핸드백을 창조해 냈고, 다리를 더 길어 보이게 하기 위해 베이지색을 이용한 슈즈를 고안해냈으며, 포켓은 손을 넣기 위해서 실용성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다.
\'Chanel\'의 창조정신은 지난 1983년부터 \'Chanel\'의 패션 디자인을 맡은 칼 라거펠트에 의해 이어지고 있다. 그녀는\'Chanel\'의 근본 스타일을 잊지않고 보다 창의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을 선보여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는 독창성과 고급스러움을 만들어내어 \'Chanel\'의 정통 후계자로 인정받고 있다.
오늘날 \'Chanel\'은 파리 패션의 자존심으로 오뜨 꾸뛰르의 주역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많은 여성들의 선망을 한 몸에 받는 브랜드가 되었다.
Ⅵ. 유럽 프랑스 기업 루이비통(루이뷔통, Louis Vuitton)
루이비통의 품질은 그 제작과정에서부터 철저한 장인정신으로 이루어져 있다. 트렁크는 물론 핸드백에서 액세서리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루이비통의 작업은 항상 최고급 가죽을 선정하여 자르고 무두질하는 과정에서 보호막이 형성되어 사용해도 변형이 없어 우아한 형태를 지닌다. 두개의 바늘로 꿰 메는 과정, 트렁크 모서리에 징을 박는 과정 등을 선택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이렇게 생산된 제품들은 8번의 품질 검사 과정을 거쳐 전 세계 200여 개의 매장에서 실용성과 멋을 추구하는 고객들 앞에 선보이게 된다. 그리고 이루이비통에 대한 상품에 대해서는 모방할 수 없는 고유의 외관을 가진다. 바느질 모서리의 박음질 이음세 등 섬세한 부분은 숙련된 전문가의 손을 필요로 하며 악세서리는 가방의 제조 및 의류 및 신발에 사용되는 첨단장비를 갖춘 루이비통 실험실에서 엄중하게 테스트되어 선발 되었으며 금속Lock등은 최고의 품질을 보증한다. 제품은 특별히 Bross 구조물에 1.5마이크론의 두께로 처리되어 오랫동안 사용해도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 이러한 루이비통의 제품에 대한 철저한 장인정신은 144년의 전통과 루이비통의 고유의 전통을 유지하며 시대의 흐름에 거스르지 않고, 고객의 기대에 맞는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생산해 냄으로써 나오게 되는 것이다.
현재 루이비통은 가방뿐만 아니라 신발, 액세서리, 여성복, 남성복, 캐쥬얼 웨어까지 다양한 품목을 생산해내고 있고 프랑스, 영국, 미국, 일본 등 세계50여 유명 도시의 번화가에 200여 개의 지점을 두고 있다.
참고문헌
◈ 김경희(2007), 명품 브랜드의 상징색채 이미지에 관한 연구 : 루이뷔통과 구찌를 중심으로, 한국상품학회
◈ 서욱(2002), 아디다스코리아의 WMS 추진 사례, 한국물류협회
◈ 신애희(2008), 스와치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분석, 경희대학교
◈ 이영재(2010), 샤넬 의상 장신구의 디자인 특성,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임태석(1999), 베네통(Benetton)광고의 표현분석과 특징에 관한 연구, 경일대학교
◈ 정효은(2011), 루이 비통 디자인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 가격6,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3.07.31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682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