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제 8장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 탐구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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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제 8장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 탐구문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제 8장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교육

1. 하이퍼미디어와 멀티미디어의 개념을 정의해 보시오.
2.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사례를 유형별로 조사해 보시오.
3. 교육적인 면에서 멀티미디어의 활용의 장점과 단점을 찾아보시오.
4.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설계와 개발에 있어서 일반적인 교수설계와 비교하여 특히 중요한 단계나 과업이 있는지 찾아보시오.

본문내용

하는 것을 의미한다.
개발이란 기초자료를 수집하고, 텍스트, 그래픽사운드,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의 자료를 개발, 프로그래밍하여 수집하고 개발한 것으로 실제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평가와 마스터링은 개발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수정하고 보완하는 단계이다. 평가 및 수정으로 형성평가 등을 통해서 평가한 것으로 다시 수정하고, 사전 마스터링을 통해 학습자 등의 대상에서 미리 사용하여 보도록 한 뒤 문제나 오류가 없는지 확인한다. 검사 및 마스터링은 검사를 통해 개발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문제를 발견하고 수정한.
멀티미디어 자료의 선정과 평가에서 컴퓨터나 인터넷 등을 사용할 환경을 구비하고, 수업내용과 ICT활용의 적합성을 확인하고, 개발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통한 학습의 효과성을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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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3.09.05
  • 저작시기2013.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77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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