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도 영화
Ⅰ 인도 영화 분석
* 인도영화의 세계적 위상
* 볼리우드영화란?
* 볼리우드 영화의 특징
Ⅱ 인도의 작가주의 영화
* 마니 라트남 (1955~ )
<엄마 뺨에 뽀뽀> 분석
1. 전통적 맛살라 무비의 면모
2. 사회비판적 시선: 단순히 대중적 스토리와 구조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보여준다.
볼리우드 영화와 <엄마뺨에 뽀뽀>가 다른점
* 디파 메타 Deepa Metha (1950~ )
<Water>(2005) 분석
<Water>와 ‘맛살라’ 영화
Ⅰ 인도 영화 분석
* 인도영화의 세계적 위상
* 볼리우드영화란?
* 볼리우드 영화의 특징
Ⅱ 인도의 작가주의 영화
* 마니 라트남 (1955~ )
<엄마 뺨에 뽀뽀> 분석
1. 전통적 맛살라 무비의 면모
2. 사회비판적 시선: 단순히 대중적 스토리와 구조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보여준다.
볼리우드 영화와 <엄마뺨에 뽀뽀>가 다른점
* 디파 메타 Deepa Metha (1950~ )
<Water>(2005) 분석
<Water>와 ‘맛살라’ 영화
본문내용
살아남은 과부들은 재혼도 금지되어 있다. ‘쭈이야’ 또한 이러한 관습에 따라 과부들이 사는 과부 촌에 유폐된다. 과부들이 사는 아쉬람(공동체)에서 ‘쭈이야’는 미모의 미망인 ‘깔야니’를 만난다. ‘깔야니’는 우연히 만난 진보적인 젊은 남자 ‘나라얀’과 사랑에 빠져 그와 결혼하고 싶어 하지만, 그녀는 과부들의 생계를 위해 매춘을 하며 돈을 벌어야 한다. 결국 ‘나라얀’과 결혼하기 위해 과부 아쉬람을 빠져나간 ‘깔야니’는 ‘나라얀’과 함께 그의 집으로 가지만 ‘나라얀’의 아버지가 예전에 자신이 매춘을 했던 상대라는 것을 알고 절망하고 결국 자살한다. ‘쭈이야’는 죽은 ‘깔야니’ 대신 매춘을 하도록 강요당하고, 이러한 부조리적 상황에 의심을 품은 ‘사쿤탈라’라는 과부는 ‘쭈이야’를 탈출시켜 간디의 가르침을 받도록 떠나보낸다.
와 ‘맛살라’ 영화
인도의 볼리우드(Bollywood) 영화와 달리에서는 춤추고 노래하는 장면이 따로 등장하지 않는다. 다루는 내용 또한 인도인들이 좋아하는 상업적인 내용과 매우 다르다. 오히려 인도의 힌두 보수주의자들에게 반감을 일으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따라서 이 영화는 인도의 맛살라 영화와는 구분되는 영화로 볼 수 있다. 는 수려한 영상과 서정적인 이야기 구조를 주축으로 하고 있으나, 그 이면에는 인도의 관습과 사회에 대한 비판적인 시선이 나타나있다. 비록 외국의 자본으로 외국에서 제작되었지만 인도라는 배경과 인도의 정서, 그리고 무엇보다 인도의 인습과 문제점들을 비판적으로 바라본다는 점에서 독특한 인도 영화로 인정할 수 있을 것이다.
인도의 볼리우드(Bollywood) 영화와 달리
키워드
추천자료
- 국제 관계의 시각에서 바라 본 영화 『트로이』
- 러시아 의복, 러시아의 민족 의복, 민족의상 기본형, 여성의복의 변천사, 영화속 의상, 남성 ...
- [종교][북한 종교][남한 종교][일본 종교][필리핀 종교][몽골 종교][인도 종교][이스라엘 종...
- 색채의 미학 - 인도의상을 중심으로
- 슬럼독 밀리어네어 감상문 [슬럼독 밀리어네어 영화 감상문] 슬럼독 밀리어네어
- [올해최신A+자료]뻐꾸기둥지위로날아간새 영화 감상문
- 오아시스(OASIS) 영화 분석
- [국내진출][외국인직접투자][광고회사][금융업]광고회사 국내진출(외국인직접투자), 글로벌미...
- 『내 이름은 칸(My Name Is Khan)』 [영화 감상문]
- 「몬순 웨딩 (Monsoon Wedding) 2001」[영화감상문]
- 실미도 감상문 및 분석 (실미도 영화감상문, 실미도 감상문, 실미도 줄거리, 실미도 독후감, ...
- [국어국문학과 E형] 1. 박근혜 정부 이후 남북관계와 관련한 주요 현안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 [방통대 과제물] 세계의 역사(교육학과) - 영화 와즈다를 보고 (2016년 A++)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