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페라
-오라토리오
-오페라와 오라토리오의 차이점
-칸타타
-아리아
-아카펠라
-관현악곡
-목관악기 - 리드를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
-금관악기 - 입술의 진동을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
-오라토리오
-오페라와 오라토리오의 차이점
-칸타타
-아리아
-아카펠라
-관현악곡
-목관악기 - 리드를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
-금관악기 - 입술의 진동을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
본문내용
선율을 사용하였다. 성악과 기악이 서로 대화하듯이 발전하는 형태인 협주풍 양식이 있었으며 합창음악의 최저성부에 사용되고 선율상의 저성부와 화성상의 저성부라는 두 개의 기능을 담당하고 화음을 만들어주는 숫자표기법인 통주저음이 있었다. 또 교회성법이라는 조성을 사용하였고 구성은 대위법을 따랐다.
고전파 음악의 특징
1750년에서 1820년까지의 음악으로 형식을 중요시 하였으며 3화음을 기본으로 사용하였고 소나타 형식이 완성되었으며 절대음악이 발달했고 즉흥 연주가 소멸하였다.
낭만파 음악의 특징
1820년에서 1900년까지의 음악으로 기존의 형식을 파괴하고 화음을 7화음, 9화음으로 확대하였으며 표제음악을 즐겨 사용하였고 작품의 길이가 다양하다. 대표적인 작곡가로는 슈베르트, 바그너, 슈만, 쇼팽이 있다.
고전파 음악의 특징
1750년에서 1820년까지의 음악으로 형식을 중요시 하였으며 3화음을 기본으로 사용하였고 소나타 형식이 완성되었으며 절대음악이 발달했고 즉흥 연주가 소멸하였다.
낭만파 음악의 특징
1820년에서 1900년까지의 음악으로 기존의 형식을 파괴하고 화음을 7화음, 9화음으로 확대하였으며 표제음악을 즐겨 사용하였고 작품의 길이가 다양하다. 대표적인 작곡가로는 슈베르트, 바그너, 슈만, 쇼팽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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