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이슬람 결혼문화
2) 기독교 결혼문화
3) 불교 결혼문화
4) 힌두교 결혼문화
3. 결론
2. 본론
1) 이슬람 결혼문화
2) 기독교 결혼문화
3) 불교 결혼문화
4) 힌두교 결혼문화
3. 결론
본문내용
다움을 상징한다. 코코넛은 다산을 상징합니다. 쌀, 흑설탕과 다른 곡물들은 삶을 영위하기 위한 기본적인 음식 입니 다. 정제된 버터기름은 의식의 가장 중요한 입회인인 신성한 불의 연료로 쓰입니다.
컴컴(주홍)도 중요합니다. 컴컴은 빨강색 가루로 신랑이 신부의 이마를 표시하는데
사용하는데 축복을 상징하며 신랑이 신부의 영혼과 함께함을 의미합니다.
① 과정
1) 결혼일은 가네쉬 신께 기원하는 기도로 시작합니다. 신의 신성한 은총은 모든 악을
물리치고 성공적이고 평화로운 의식을 완성합니다.
2) 다음으로, 신부의 부모가 신랑을 맞이합니다. (파찬)
3) 신부의 도착
- 신부는 외삼촌, 여자사촌, 여자 친구들에 의해 만답에게 인도됩니다.
4) 카냐단 (딸의 위탁)
5) 결혼을 진행하기 위해 부모의 승낙을 얻음.
6)신부의 신성한 시를 읊으며 신부의 오른손을 신랑의 오른손에 얹는다.
7) 목사는 남편과 아내로서의 영원한 결합의 상징으로 신부와 신랑을 결혼 매듭으로
엮는다.
8) 아그니 뿌자(신성한 불 점화)
- 아그니 뿌자라는 신성한 불을 밝힌다. 목사는 쿤드라라 불리는 구리 대접에 작은 불을 지핍니다. 신성한 불은 비슈누신의 입으로 마음, 지식, 행복의 빛을 상징합니다. 신성한 불이 결혼을 거룩하고 유효하게 만들기에 의식의 남은 모든 부분은 신성한 불 주위에서 행해집니다.
9) 시라로하나 (돌에 올라서기)
- 시라로하나라 불리는 의식에서 신부는 오른발을 돌 위에 올립니다 신랑은 신부에게
삶의 고난을 함께 헤쳐 나가도록 바위처럼 결연해지라 말함.
10) 라자 호마 (마른 쌀을 신성한 불에 넣음)
- 라자 호마 의식에서는 신성한 불에 쌀을 공양한다. 만트라를 읊고 신부는 죽음의 신,
야마에게 기도한다. 신부는 쌀이 상징하는 장수, 건강, 행복, 번영을 신랑에게 줄 것을
기도한다.
11) 불 주위 맴돌기
- 신성한 불꽃 주위를 네 번 걷는다. 매번 길에 있는 돌을 발로 치기 위해 멈춰선다.
이것은 그들이 인생의 장애를 함께 이겨낼 것을 상징합니다. 네 가지 인간의 목표를
기억하기 위해 네번 걷는데 다르마, (진실) 아르타, (부의 축적) 까마, 삶의 에너지와
열정, 궁극적으로는 모크샤, 삶의 모든 것으로부터의 해탈을 의미합니다.
- 신랑은 먼저 이 결합이 달마, 아르타, 까마에 이르게 돕겠다는 것을 상징하는 세 번의
원을 돕니다. 신부는 지속된 영적 해탈의 여정을 상징하는 마지막 원을 돕니다.
12) 사프타파디( 일곱 걸음) - 결혼 서약
- 신랑, 신부는 함께 불 주위를 일곱 걸음 걷고 매 걸음 마다 서약을 합니다 신랑은
신부의 오른손을 잡고 매 발걸음마다 신부의 오른 발을 들며 오른쪽에서부터 아그니
(신성한 불 주변)를 돕니다. 베다의식에 따라, 신랑은 다음과 같이 노래합니다
=>(노래) 신의 가호로 저희가 첫번째 걸음은 서로 장려하며 두번째 걸음은 함께
강인하게 성장하며 세번째 걸음은 부를 이루고 네번째 걸음은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다섯째 걸음은 자손을 살피며 여섯번째 걸음은 영원히 함께 일곱번째 걸음은 원숙을 위해 평생 친구, 완벽한 반쪽으로 남도록 해 주십시오. 일곱째 걸음 후 신랑은 신부를 그 자리에 있게 하고 “일곱 걸음과 함께 우리는 친구가 되었소 당신과 우정을 이루게 하고 이 우정으로 인해 당신이나 내가 고통 받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 이 의식으로 둘은 남편과 아내로써 하나가 되고 인생의 최종지인 모크샤, 즉 해탈을
향해 같은 길을 여행하는 영혼의 친구로서 맺어진다.
13) 신부 축복
- 그리고 신랑은 컴컴가루를 신부의 머리와 이마 부분에 묻히며 신부를 축복합니다
14) 아시르바드(축복)
- 목사의 축복
15) 예식 종료
- 웨딩카가 힌두사원으로 떠나기 전 목사는 코코넛을 자동차 앞바퀴에 놓고 자동차
무게로 인해 코코넛이 깨지기를 기다림(과거에는 마차를 이용)
깨어진 코코넛은 자동차가 여행에 알맞게 안전함을 증명
3. 결론
-보시다시피 저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세계에는 많은 종교가 널리 퍼져있습니다. 서론에서도 말씀 드렸는데 결혼은 공동체를 발전·유지 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여기 보이는 모든 종교를 다루지는 못했지만 이번 발표를 통해서 우리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인 결혼이 많은 종교에서는 그 교리에 따른 하나의 의식, 의례로 이루어짐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과정을 통해서 집단의 공동체성과 유대관계가 강화되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것 또한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Durkheim).
컴컴(주홍)도 중요합니다. 컴컴은 빨강색 가루로 신랑이 신부의 이마를 표시하는데
사용하는데 축복을 상징하며 신랑이 신부의 영혼과 함께함을 의미합니다.
① 과정
1) 결혼일은 가네쉬 신께 기원하는 기도로 시작합니다. 신의 신성한 은총은 모든 악을
물리치고 성공적이고 평화로운 의식을 완성합니다.
2) 다음으로, 신부의 부모가 신랑을 맞이합니다. (파찬)
3) 신부의 도착
- 신부는 외삼촌, 여자사촌, 여자 친구들에 의해 만답에게 인도됩니다.
4) 카냐단 (딸의 위탁)
5) 결혼을 진행하기 위해 부모의 승낙을 얻음.
6)신부의 신성한 시를 읊으며 신부의 오른손을 신랑의 오른손에 얹는다.
7) 목사는 남편과 아내로서의 영원한 결합의 상징으로 신부와 신랑을 결혼 매듭으로
엮는다.
8) 아그니 뿌자(신성한 불 점화)
- 아그니 뿌자라는 신성한 불을 밝힌다. 목사는 쿤드라라 불리는 구리 대접에 작은 불을 지핍니다. 신성한 불은 비슈누신의 입으로 마음, 지식, 행복의 빛을 상징합니다. 신성한 불이 결혼을 거룩하고 유효하게 만들기에 의식의 남은 모든 부분은 신성한 불 주위에서 행해집니다.
9) 시라로하나 (돌에 올라서기)
- 시라로하나라 불리는 의식에서 신부는 오른발을 돌 위에 올립니다 신랑은 신부에게
삶의 고난을 함께 헤쳐 나가도록 바위처럼 결연해지라 말함.
10) 라자 호마 (마른 쌀을 신성한 불에 넣음)
- 라자 호마 의식에서는 신성한 불에 쌀을 공양한다. 만트라를 읊고 신부는 죽음의 신,
야마에게 기도한다. 신부는 쌀이 상징하는 장수, 건강, 행복, 번영을 신랑에게 줄 것을
기도한다.
11) 불 주위 맴돌기
- 신성한 불꽃 주위를 네 번 걷는다. 매번 길에 있는 돌을 발로 치기 위해 멈춰선다.
이것은 그들이 인생의 장애를 함께 이겨낼 것을 상징합니다. 네 가지 인간의 목표를
기억하기 위해 네번 걷는데 다르마, (진실) 아르타, (부의 축적) 까마, 삶의 에너지와
열정, 궁극적으로는 모크샤, 삶의 모든 것으로부터의 해탈을 의미합니다.
- 신랑은 먼저 이 결합이 달마, 아르타, 까마에 이르게 돕겠다는 것을 상징하는 세 번의
원을 돕니다. 신부는 지속된 영적 해탈의 여정을 상징하는 마지막 원을 돕니다.
12) 사프타파디( 일곱 걸음) - 결혼 서약
- 신랑, 신부는 함께 불 주위를 일곱 걸음 걷고 매 걸음 마다 서약을 합니다 신랑은
신부의 오른손을 잡고 매 발걸음마다 신부의 오른 발을 들며 오른쪽에서부터 아그니
(신성한 불 주변)를 돕니다. 베다의식에 따라, 신랑은 다음과 같이 노래합니다
=>(노래) 신의 가호로 저희가 첫번째 걸음은 서로 장려하며 두번째 걸음은 함께
강인하게 성장하며 세번째 걸음은 부를 이루고 네번째 걸음은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다섯째 걸음은 자손을 살피며 여섯번째 걸음은 영원히 함께 일곱번째 걸음은 원숙을 위해 평생 친구, 완벽한 반쪽으로 남도록 해 주십시오. 일곱째 걸음 후 신랑은 신부를 그 자리에 있게 하고 “일곱 걸음과 함께 우리는 친구가 되었소 당신과 우정을 이루게 하고 이 우정으로 인해 당신이나 내가 고통 받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 이 의식으로 둘은 남편과 아내로써 하나가 되고 인생의 최종지인 모크샤, 즉 해탈을
향해 같은 길을 여행하는 영혼의 친구로서 맺어진다.
13) 신부 축복
- 그리고 신랑은 컴컴가루를 신부의 머리와 이마 부분에 묻히며 신부를 축복합니다
14) 아시르바드(축복)
- 목사의 축복
15) 예식 종료
- 웨딩카가 힌두사원으로 떠나기 전 목사는 코코넛을 자동차 앞바퀴에 놓고 자동차
무게로 인해 코코넛이 깨지기를 기다림(과거에는 마차를 이용)
깨어진 코코넛은 자동차가 여행에 알맞게 안전함을 증명
3. 결론
-보시다시피 저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세계에는 많은 종교가 널리 퍼져있습니다. 서론에서도 말씀 드렸는데 결혼은 공동체를 발전·유지 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여기 보이는 모든 종교를 다루지는 못했지만 이번 발표를 통해서 우리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인 결혼이 많은 종교에서는 그 교리에 따른 하나의 의식, 의례로 이루어짐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과정을 통해서 집단의 공동체성과 유대관계가 강화되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것 또한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Durkheim).
키워드
추천자료
- 한국과 일본의 결혼 문화
- [신세대][신세대특징][신세대결혼관][신세대문화][신세대평가][결혼관][광고][소비문화]신세...
- 우리나라의 국제결혼실태를 조사하고 다문화가족이 겪고 있는 그들의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
- 다문화교육론2공통)국제결혼이주여성 혹은 다문화가족과 관련된 책을 읽고 답. 기존에 본인이...
- 국제결혼이주여성 혹은 다문화가족과 관련된 책_완득이 1.기존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가...
- 다문화가족문제와 사회복지적 해결방안(이주노동자, 결혼이주자, 다문화가정청소년)
- 다문화가정 보고서(다문화학생, 다문화교육, 국제결혼가정, 다문화학생개입프로그램, 한국다...
- [다문화사회복지] 결혼이민자 관련 주요 나라인 몽골에 대한 이해(자연환경, 정치, 경제, 사...
- [다문화사회복지] 결혼이민자 관련 주요 나라인 일본에 대한 이해(자연환경, 정치, 경제, 공...
- [다문화사회복지] 결혼이민자 관련 주요 나라인 중국에 대한 이해(자연환경, 행정구역, 민족,...
- [다문화사회복지] 다문화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의 결혼이민자에 대한 이해 - 결혼이민자가 겪...
- [다문화사회복지] 결혼이민자의 욕구(결혼이민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중심으로) - 문화적 차이...
- 다문화 여성,다문화가족 결혼이주여성,외국다문화정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