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여가활동의 실태와 사례로 알아본 청소년 여가문화의 방향
2. 여가활동 활성화방안을 세 가지 제시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려할 수 있어야 한다.
셋째. 가족내 역기능적 가족문제를 해결
우리나라 청소년 중 약 20%는 게임에 중독되어 있을 뿐 아니라 하루 2시간 이상 TV를 시청하는 청소년도 전체 청소년 중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건전한 여가활동에 참여해야 할 시간에 게임을 하거나 TV를 시청하는 청소년이 많다는 것은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가족내 역기능적 가족관계를 형성한 청소년은, 그만큼 가족과의 대화가 단절되고, 가족과의 문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게임이나 TV시청으로 해소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한다. 이는 결국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해서는 가족내 역기능적 가족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Ⅲ. 결론
건전한 여가생활은 청소년의 전인적 발달에 도움이 되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 청소년은 게임에 중독되거나 학원에 등록했기 때문에 여가생활을 마음껏 누리지 못하고 있다. 정부 차원에서 게임셋업제를 더욱 강화하거나 공교육을 강화함으로서 청소년이 더 활발히 여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전국 청소년 생활실태조사연구 (2000) 이종원 저 | 한국청소년개발원 | 2000.12.30.
  • 가격4,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7.09.02
  • 저작시기201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270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