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개론 ) 문화예술교육사 사회적 역할 역량과 정체성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문화예술교육개론 ) 문화예술교육사 사회적 역할 역량과 정체성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의 등장 배경
2. 마케팅의 역할
1) 기업의 관점
2) 국가의 관점
3. 마케팅 개념의 발전
1) 생산개념
2) 제품개념
3) 판매개념
4) 마케팅 개념
5) 사회 생태적 마케팅 개념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본론

문화예술교육 전문 인력이 양성됨으로써 사회적 신뢰기반을 구축하게 되고, 이러한 문화예술교육가가 자긍심과 자존감을 고취할 수 있게 되면서 문화예술교육사가 사회에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예술교육사는 단순히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교원을 이외에도 문화예술교육에 관한 기획이나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서 법에 따라 자격이 부여된 사람을 말한다.
이전에는 문화예술교육 지원법에 따라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은 교수활동을 핵심직무에 포함하지 않았고,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에 대한 역량 및 자격기준이 제시되어 있지 않았다. 그러나, 문화예술교육이 교수활동을 기반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하여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에게는 예술가로서의 전문성뿐만 아니라 교육자로서의 역량 및 자질을 필요로 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문화예술교육가는 정책지원영역이나 학교문화예술교육과 사회문화예술교육이 공공영역이자 비영리인 평생교육시설이나 학교, 주민자치센터, 사회복지시설로 확대되고 이는 민간영역인 민간문화시설 및 문화예술단체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게 되었다.
문화예술교육가가 국가적인 영역에서의 문화교육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실제로 우리나라 국민이 과거에 비해 문화적 삶의 질의 많이 향상되었고, 그에 대한 요구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사회 수준에서의 문화예술교육도 요구하고 있는 현실이다.
  • 가격2,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9.12.04
  • 저작시기2019.12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111894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