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중국 영화의 흐름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현대 중국 영화의 흐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중국영화의 시작
1) ‘서양 그림자극의 등장.
2) 최초의 중국영화 ‘정군산’
3) 초기영화문화의 근거지 상해.

2. 중국영화의 시대적 분류.
1) 제1세대.
2)제2세대.
3)제3세대.
4)제4세대.
5)제5세대.
6)제6세대.
7)시대론의 발생과 유래.

3. 잠재된 거대한 영화시장 중국.
1) ‘개방’과 ‘폐쇄’의 경계선
2) 투자와 제작.
3) 수입과 수출.
4) 관객의 특성.

4. 중국영화의 과제.

본문내용

1840년 아편전쟁으로부터 시작하여 중국은 일련의 좌절과 패배를 겪었으며, 1857년에는 영불연합군에게 패하고 1894년 발발한 청일전쟁에서는 일본에게 참패 당하였다. 전쟁에 질 때마다 패배를 안정하고 배상해야만 했고 그 때마다 주권을 포기하는 치욕스러운 불평등 조약을 체결해야만 했다. 국민의 부채는 늘어만 갔고, 이렇게 비참한 지경에 이르고서야 중국인들은 비로소 중국이 처한 나약한 처지를 깨닫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 중국은 생각 할 겨를도 없이 서양 문물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1895년 12월 파리의 한 카페에서 최초로 영화가 유료상영 되었다. 이후 영화는 빠른 속도로 각국에 소개 되었고, 중국은 그 이듬해 인도와 더불어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빠르게 영화문화를 접하게 된다.

영화는 상해에 자리 잡은 ‘유이춘’ 이라는 전통 찻집에서 오락활동 프로그램의 하나로 소개되었고, 중국인들은 이를 ‘서양 그림자극’이라고 불렀다.
  • 가격2,000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20.12.03
  • 저작시기2009.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14152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