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자투리 시간을 문제와 함께
2. 몰입 시냅스 조성
3. 개인 경험
4. 몰입 유형으로 설명하는 개인 경험
5. 레퍼런스
2. 몰입 시냅스 조성
3. 개인 경험
4. 몰입 유형으로 설명하는 개인 경험
5. 레퍼런스
본문내용
대다수의 사람은 몰입하기 위해 데드라인을 만들어 문제(위기)가 나를 쫓아 오도록 한다.
의도적으로 스트레스를 주는 환경을 만들어 수동적인 몰입으로 유도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황농문 교수는 여기서 더 나아가 우리가 문제를 직접 쫓는 능동적인 몰입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의도적으로 스트레스를 주는 환경을 만들어 수동적인 몰입으로 유도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황농문 교수는 여기서 더 나아가 우리가 문제를 직접 쫓는 능동적인 몰입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추천자료
- [창의적 국어 사용 능력]창의적 국어 사용 능력 향상 방안(창의적인 국어 사용 능력 향상 방...
- EBS교육방송의 의의, EBS교육방송의 특성, EBS교육방송의 기능, EBS교육방송의 필요성, EBS교...
-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국어교육)의 목표와 실태,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국어교육) 지도중점...
- 교구(학습도구) 삼각자, 교구(학습도구) 각도기, 교구(학습도구) 플립차트, 교구(학습도구) ...
- 국어과와 수학과 창의적 교육자료(교수자료), 미술과와 체육과 창의적 교육자료(교수자료), ...
- 쓰기지도(쓰기교육)의 특징과 원리, 쓰기지도(쓰기교육)의 내용, 쓰기지도(쓰기교육)와 교수...
- [음악과 교육과정]음악과 교육과정의 목표, 음악과 교육과정의 개정중점, 음악과 교육과정의 ...
- 상위인지(메타인지, 초인지)의 정의, 사고형성, 상위인지(메타인지, 초인지)와 프로젝트학습,...
- 저절로 몸에 새겨지는 몰입 영어, 저자 황농문 도서 요약 및 감상문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