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교양 ) 뮤지컬 종류가 아닌 오페라 1회 감상후 감상문 작성,오페라단 이름 (외국의 경우 보통은 극장명), 오케스트라, 지휘자, 주인공 역할의 성악가, 개개인의 주관적 감상평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음악 교양 ) 뮤지컬 종류가 아닌 오페라 1회 감상후 감상문 작성,오페라단 이름 (외국의 경우 보통은 극장명), 오케스트라, 지휘자, 주인공 역할의 성악가, 개개인의 주관적 감상평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오페라단 이름
2) 오케스트라, 지휘자, 주인공 역할의 성악가, 개개인의 주관적 감상평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라 등을 탐구하는 기회를 포함시켜 헨젤과 그레텔의 오페라를 보고 이 오페라 감상이 내가 보기에 어떻게 느껴졌는지 오페라 감상에 대하여 살펴보고, 오페라 감상교육에서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주인공 역할의 성악가, 개인의 주관적인 감상평에 대하여 논하였다.
요즈음 대부분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성격의 대중음악을 클래식한 음악보다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클래식 음악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음악들의 시간은 지루하게만 느껴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현실 때문에 음악에 관한 기호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구조적이면서 통합적인 접근이 절실하다.
이러한 여러 가지의 상황들을 고려하였을 때 다른 분야의 클래식보다는 오페라가 다양한 방법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의 영역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오페라라는 분야는 개개인의 다양한 능력과 사고를 개발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오페라 감상안을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을 중심으로 구안하였다.
이러한 관점을 바탕으로 구성한 감상문을 통해 더욱 발전적이고 체계적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며 음악을 통해서도 심미적인 경험을 쌓아 올바르고 바람직한 가치관을 확립시키는 것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 문성민, 「다중지능 이론을 적용한 오페라 감상지도 :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을 중심으로」,『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2006. 1-51쪽 참고
4. 출처 및 참고문헌
문성민, 「다중지능 이론을 적용한 오페라 감상지도 :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을 중심으로」,『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2006. 1-51쪽 참고
  • 가격4,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2.08.23
  • 저작시기2021.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078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