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거의 음악에 대한 우리의 문화
(2) 현재의 음악에 대한 우리의 문화
(3) 이렇게 급격하게 변화된 음악의 환경문화 대한 사회 속에서 제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서론
Ⅱ.
본론
(1) 과거의 음악에 대한 우리의 문화
(2) 현재의 음악에 대한 우리의 문화
(3) 이렇게 급격하게 변화된 음악의 환경문화 대한 사회 속에서 제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플랫폼의 수행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튠즈 음악과 우리나라에는 멜론이라는 음악시장이 있을 수 가 있겠다. 또한 유튜브는 광고 베이스의 무료 시장으로 수익률을 재고해야 하는 상황이며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도 수익분배의 불투명성이 존재하고 수익률이 낮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유통플랫폼별로 적용하여 수익률 배분에 대한 것은 징수 단체의 지침에 의한 경우와 계약에 의한 경우 등이 있어 이에 대한 검토도 필요하겠다.
또한 너무 현재에만 생각하는 음악 디지털 산업방식의 문화에서부터 과거의 음악 기술 문화를 져버려서도 안 될 것 같다. 과거의 음악 기술 문화가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음악 기술 문화가 있는 것이다. 또한 과거의 음악 기술 문화에 대한 아직도 마니아 층이나 그러한 것을 추구하는 음악의 소비자들도 많고 과거의 음악 문화기술도 그 역사적 의미가 중요하므로 그러한 음악적인 정신을 잊어 버려서는 안 될 것이다.
Ⅲ. 결론
음악의 역사는 정말 깊고 다양하였다. 음악은 언제나 인류의 문명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에 있었고 그러한 음악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과 기술의 등장으로 음악 소비자들의 귀를 즐겁게 하였다. 지금 생각하면 과거에는 테이프들과 CD 그리고 LP와 같은 음악의 매체의 도구들이 발달하였다. 그런데 시대에 따라서 산업과 기술이 발전하면서 음악의 기술이 발전하게 되어 그러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위한 권력구조를 재정의하여 예술가와 음악 소비자의 관계를 가깝게 하는 인터넷 음악의 발전이 주를 이루게 되었다.
이렇게 인터넷을 통한 음악의 음원 스트리밍과 음원에 대한 저장의 방식의 다운로드의 음악 발전은 세계의 디지털 음악시장으로의 발전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렇게 세계의 디지털 음악시장은 기록 음악시장과 라이브음악 시장으로 나누어져 서비스 방식에 따라서는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모바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렇게 음악의 역사는 옛날의 과거 연주를 하면서 라이브 음악을 듣던 클래식의 고전 시대에서부터 대중음악의 발전과 지금 인기를 이루는 KPOP의 발전까지 디지털 음악 유통산업발전의 방식과 함께 길고 다양하게 발전하였다.
이렇게 음악의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서 대중들인 음악을 소비하는 사람들은 이제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방식으로 하는 인터넷의 음악적인 접근 방식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게 되었다. 하지만 그러한 현재의 음악적인 행복이 있기까지 우리는 과거의 음악 과음 악의 유통과 매개체에 대한 문화 기술적인 면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러한 음악적인 기술 문화의 과거의 명예로운 발자취가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우리가 음악을 즐길 수가 있는 현실일 수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과거의 여러 가지 음악의 매체와 현재의 스트리밍과 내려받기의 음악적인 문화의 공존을 통해서 우리는 음악을 과거의 역사를 음미하면서 현재를 즐겨야 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음악의 역사와 음악산업의 발전과 기술적이고 문화적인 접근으로의 음악적인 공부를 더욱 깊고 자세하게 할 수 있게 한 좋은 주제의 리포트를 써서 좋았다.
Ⅳ. 참고문헌
1. 유재원(Yoo Jae Won),형지현(Hyeong Ji Hyeon),and 이재영(Lee Jae Young). \"다운로드/스트리밍이 선호되는 디지털 음원 특성에 대한 고찰.\" 마케팅연구 33.1 (2018): 1-21.
2. 세계디지털음악시장의 유통과 수익구조 분석.한국콘텐츠진흥원.2012.12.27
3. 이상훈,김서영,박민서,김연성,Lee Sang Hoon,Kim Seo Young,Park Min Seo, and Kim Youn Sung. \"구독형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고객의 구독의도 및 고객만족에 대한 실증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50.3 (2022): 593-615.
또한 너무 현재에만 생각하는 음악 디지털 산업방식의 문화에서부터 과거의 음악 기술 문화를 져버려서도 안 될 것 같다. 과거의 음악 기술 문화가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음악 기술 문화가 있는 것이다. 또한 과거의 음악 기술 문화에 대한 아직도 마니아 층이나 그러한 것을 추구하는 음악의 소비자들도 많고 과거의 음악 문화기술도 그 역사적 의미가 중요하므로 그러한 음악적인 정신을 잊어 버려서는 안 될 것이다.
Ⅲ. 결론
음악의 역사는 정말 깊고 다양하였다. 음악은 언제나 인류의 문명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에 있었고 그러한 음악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과 기술의 등장으로 음악 소비자들의 귀를 즐겁게 하였다. 지금 생각하면 과거에는 테이프들과 CD 그리고 LP와 같은 음악의 매체의 도구들이 발달하였다. 그런데 시대에 따라서 산업과 기술이 발전하면서 음악의 기술이 발전하게 되어 그러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위한 권력구조를 재정의하여 예술가와 음악 소비자의 관계를 가깝게 하는 인터넷 음악의 발전이 주를 이루게 되었다.
이렇게 인터넷을 통한 음악의 음원 스트리밍과 음원에 대한 저장의 방식의 다운로드의 음악 발전은 세계의 디지털 음악시장으로의 발전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렇게 세계의 디지털 음악시장은 기록 음악시장과 라이브음악 시장으로 나누어져 서비스 방식에 따라서는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모바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렇게 음악의 역사는 옛날의 과거 연주를 하면서 라이브 음악을 듣던 클래식의 고전 시대에서부터 대중음악의 발전과 지금 인기를 이루는 KPOP의 발전까지 디지털 음악 유통산업발전의 방식과 함께 길고 다양하게 발전하였다.
이렇게 음악의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서 대중들인 음악을 소비하는 사람들은 이제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방식으로 하는 인터넷의 음악적인 접근 방식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게 되었다. 하지만 그러한 현재의 음악적인 행복이 있기까지 우리는 과거의 음악 과음 악의 유통과 매개체에 대한 문화 기술적인 면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러한 음악적인 기술 문화의 과거의 명예로운 발자취가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우리가 음악을 즐길 수가 있는 현실일 수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과거의 여러 가지 음악의 매체와 현재의 스트리밍과 내려받기의 음악적인 문화의 공존을 통해서 우리는 음악을 과거의 역사를 음미하면서 현재를 즐겨야 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음악의 역사와 음악산업의 발전과 기술적이고 문화적인 접근으로의 음악적인 공부를 더욱 깊고 자세하게 할 수 있게 한 좋은 주제의 리포트를 써서 좋았다.
Ⅳ. 참고문헌
1. 유재원(Yoo Jae Won),형지현(Hyeong Ji Hyeon),and 이재영(Lee Jae Young). \"다운로드/스트리밍이 선호되는 디지털 음원 특성에 대한 고찰.\" 마케팅연구 33.1 (2018): 1-21.
2. 세계디지털음악시장의 유통과 수익구조 분석.한국콘텐츠진흥원.2012.12.27
3. 이상훈,김서영,박민서,김연성,Lee Sang Hoon,Kim Seo Young,Park Min Seo, and Kim Youn Sung. \"구독형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고객의 구독의도 및 고객만족에 대한 실증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50.3 (2022): 593-615.
추천자료
- MP3 동향 및 이슈
- 천연가스 자동차 현황 및 수출 보편화 방안
- 온라인 음악 복제에 대한 법적 책임 연구
-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정의,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중요성,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등장, 엔터테인먼...
-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 음악시장(음반시장)의 편중성, 음악시장(음...
- [MP3][MP3 시장규모][MP3 도입, 구조변화][MP3 마스킹효과][MP3 유료화][MP3 정책]MP3의 의미...
- 아이템베이 전략
- [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 국제화 전략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인문학분석)웅진 씽크빅 광고의 문화기호학적 분석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