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 (가상의 제품의 모든것)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목차
1. 제작 배경
2. Target
3. 시장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브랜드가 나온 과정 설명
6. 목표
7. Positiong & concept
8. 마케팅 믹스 (4Ps)
9. Media 전략(광고)
10. Creative 목표
11. SP 전략
12. 결론


본문
1. 제작 배경
-Y세대 혹은 N세대라고 불리 우는 10대 층의 구매력과 시장이 넓어지는 추세에 있는데 이런 그들의 구매욕을 충족시켜 주는 제품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 드림마켓(우리의 팀 명)은 그들의 감성을 대변하고 10대들의 민감한 피부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상품으로 틈새시장에 진입하려 한다. 특히 10대 남성의 피부를 생각하는 고기능성 화장품이 없을 거라는 전제하에 제품을 제작하고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2. Target
㉠ Main Target
-피부에 민감하고 자기표현력이 강한 중·고생 (13~18)
㉡ Sub Target
-초등학생부터 피부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까지..
(자기에게 맞는 화장품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이 없어 여자화장품이나
성인 남성화장품 혹은 그냥 순한 기초화장품을 씀.)
㉢ Target Profile
-성명: 허 준
연령: 고등학교 1학년
라이프 스타일: 다른 친구들처럼 고등학교를 다니고 자기만의 스타를 갖고 있고 춤과 노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백댄서나 연예인을 희망하지만 가족의 반대가 심해서 그냥 취미 생활로만 춤과 노래를 즐기고 있을 뿐이고 농구·

본문내용

.)
·Package(포장)
- 참신하면서도 뛰는 용기 (향수병 같은..)
- 가치를 부여 할 수 있는 모양·디자인.
(계절에 따라 디자인을 바꾸거나 제품의 모양을 10대들의 선물용으로 가능하게 그들의 의 미성을 부여)
- 기능성도 부여.
(예를 들면 누르면 적당량만큼만 나오던가 아니면 흔들고 누르면 색이 변한다는 식의....)
- 부담을 줄일 수 있게 기존 제품보다 용량은 작게.
·Price(가격)
- 가격은 기존 제품보다 비싼 중저가 가격을 책정함.
(기초제품의 경우 7,000~9,000원대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색조제품의 경우 5,000원 미만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여자 화장품의 경우)
- NO D/C 전략을 철저히 유지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높인다.
- 매체를 통해 이미지를 높여 비싼게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Place(유통)
- 기존의 유통망을 그대로 유지하고 집중적 유통방식을 사용한다.
(모든 점포에 물건을 공급하는...)
- 경우에 따라서는 유통구조를 불황에 강한 방문판매 위주로 바꾸는 것도 고려.
(기존 제품+rush)
·Promotion(촉진)
㉠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TV광고를 한다. 즉, 단기 집중형의 광고를 짧게 할 생각이다. (단기적으로 판촉효과 극대화, 구전에 의한 전달 가정)
그리고 대부분의 광고는 잡지 광고나 신문(스포츠 신문)광고를 이용함.
특히 잡지 쪽은 Main Target층이 많이 보는 "컴퓨터 잡지"나 Target의 여자 친구가 많이 보는 10대 층의 패션잡지에 광고를 하여 선물용 구매의 빈도를 높이게 유도.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
- 단순히 제품만 광고하는 홈페이지에서 벗어나 정보획득 차원에서도 한번쯤은 둘러볼수 있게 동기를 부여하고 유인함.
IMC개념 : 이러한 4P를 개별적으로 집행하는 게 아니라 여러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이(4P) 서로 지켜야 하는 최소한의 사항을 일관되게 지키며 상호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주는 식(C&C)으로 집행할 생각이다. (Consistency and Complementarity)
9. Media 전략(광고)
㉠TV광고 부분
- 제품이나 회사자체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감각적이고 스피드한 TV광 고를 제작해서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광고를 한다. 이것은 우리 회사처럼 자금력이 약한 회사가 단기적으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하고 구매층의 구전효과가 높 을 거라는 가정 하에 선택한 방법이다. 광고의 시간대는 젊은 청소년들이 많이 보는 가 요 프로그램 전후 대 위주로 광고를 하고 타 방송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SBS를 주로 이용한다. 그리고 음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다.
㉡라디오 광고
- 비용이 저렴하긴 하지만 우리제품처럼 잘 알려지지 않고 감각적이거나 시각적인 컨셉 으로 나가는 제품에는 효과가 떨어질거라 생각하고 초기에는 시행하지 않는다.
㉢잡지 광고
- 우리가 주로 쓸려는 광고는 이 잡지 광고이다. 감각적인 영상과 동질성을 느낄 수 있 는 주제로 십대가 주로 보는 패션잡지나 게임 잡지 또는 음악잡지 등에 광고를 꾸준히 개재할 생각이다.
그리고 여러 잡지에(만화잡지도 포함) 제품 후원 형식으로 홍보할 생각이다.
㉣신문 광고
- 신문광고는 화질과 색감이 떨어져 그리 자주 쓰지는 않을 생각이지만 4대 스포츠 신문 에 전면 광고를 자주 해 10대 층과 그외의 계층에(Sub Target) 제품을 알리도록 하겠 다
㉤인터넷 광고
- 새롭게 부곽되고 있는 광고 형식으로 Main Target층이 주로 사용하는 인터넷을 통한 광고이다. 10대들이 자주 들어가는 MP3 싸이트에 배너 광고를 올리고 우리의 홈페이지 를 적극 활용해서 제품의 인지도와 지명도를 높이는 전략을 쓸 예정이다.
10. Creative 목표
모든 광고에는 유명 연예인을 쓰기보다는 참신하며 독창적인 신인을 쓸 예정이다.
예를 들어 백댄서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젊은 십대의 모습을 보여주며 10대만이 느낄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제품의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을 직접적인 방법은 피하며 간접적인 형식으로 고객에게 소구할 것이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기존의 제품과는 다르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제품을 알리는데 더 나아가서는 제품을 10대 층이 꼭 가져야 하는 유행 같은 상품으로 만들 생각이다. )
(FCB 그리드 모델- 2공간에 있는 제품을 점점 4공간으로 옮기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11. SP전략
-각종 이벤트와 PPL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
솔직히 우리회사에서 가장 강조하고 꾸준히 집행할 부분이다.
각종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젊은 10대가 자주 모이는 패션거리 혹은 두타나 밀레오레가 있는 동대문등에 많은 이벤트 행사를 하여 제품을 알릴 생각이다. 특히 간접적 혹은 직접적으로 그들을 지원해서 제품의 이미지(고급스러우며 감각적인)와 홈페이지 주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
TV나 영화 등에 간접 광고를 하고, 인기 만화가(작가)와 연계하여 만화에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 등을 보여주어 간접적인 구전 효과와 제품 이미지를 창출한다.
12. 결론
(결과 예측 및 2차 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우리는 광고의 목표를 매출액 증대로 보지 않고 제품의 인지도 증가(15%정도)라고 보고 매출액은 2차 적인 목표로 잡았다. 적극적인 판촉 활동과 이벤트 행사 유치로 제품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였다고 생각한다. 이에 홈페이지를 이용한 인터넷상의 판매와 기존 유통망의 확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곳에선 언제든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와 병행해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경기 위축기를 앞두고 유통구조에 불황에 강한 방문판매 위주의 판매방식을 결합하여 직접고객에게 소구하는 형식도 취해볼 생각이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우리 Dream Market은 고객의 수요와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필요에 따른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고객의 편의와 만족을 도모하는 고객을 생각하는 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rush의 트래이드 마크-
DREAM MARKET
(경영학부 96학번)
신호선 -9669044
윤병혁 -9669052
정형재 -9669068
한남규 -95690**

키워드

  • 가격1,3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2.10.07
  • 저작시기200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568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