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홀맨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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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분석광고
(1) 퓨전 카이 커뮤니케이션 광고
(2) TTL광고
(3) 카이홀맨 광고
2. 광고에 대한 인터넷 설문 조사 결과
(1) 광고가 영향을 끼치는 정도
(2) 기억에 남는 광고
3. 틴에이저 겨냥한 휴대폰 브랜드 광고 3편
(1) TTL팅(ting)
(2) 비기(Bigi)
(3) 카이홀맨
4. 카이홀맨 광고
(1) TV광고
(2) 신문광고
(3) 잡지광고
5. 카이홀맨 광고효과 조사
- 크리에이티브 평가
(1) 독창성 평가
(2) 임팩트효과
- 광고 호감도
- 브랜드 선호도
6. 홀맨 캐릭터 프로필
7. 10대들의 트랜드
(1) 10대들의 문화적 특징
(2) 휴대폰사용 문화
8. 캐릭터산업의 활성화

Ⅲ. 결론
1. 10대(청소년)들의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2. 10대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한다.
3.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다.
4. 제품에 따른 차별화 된 모델선정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한다.
5. 시대적 상황에 따른 전략을 세운다.
6. 제품보다는 이미지광고를 통해 감성을 자극한다.

본문내용

도 찍어 따로 반영하고 제품의 컨셉트인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곡목으로 한 노래를 발표하여 뮤직비디오를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인쇄매체와 전파매체를 섞어 광고를 집행하는 기존 '미디어 믹스(Media Mix)'에서 한 단계 나아간 '멀티미디어 믹스'식 마케팅 전략이다. 가수는 CF의 잦은 노출로 이익을 얻고, 광고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내용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윈-윈(Win-Win)전략이다.
또한 공동마케팅도 예로 들 수 있다. 무료 온라인 게임 '퀴즈퀴즈 플러스'에 9월 11일부터 카이홀맨 캐릭터 아이템 4종(홀맨, 블랙홀, 홀독, 홀캣)을 선보이고, 카이홀맨 관련 퀴즈도 출제하는 등 LG텔레콤과 엠플레이와의 공동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 이런 공동마케팅으로 '퀴즈퀴즈 플러스' 에서는 LG텔레콤 카이홀맨 요금제와 캐릭터 및 이동통신서비스 등 총 500여개의 관련문제가 출제됨으로써 에서는 LG텔레콤에서는 카이홀맨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차별화된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통해 경쟁우의를 차지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고 또한 소비자가 오래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해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4. 제품에 따른 차별화 된 모델선정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한다.
과거에는 잘생기고 예쁜, 그리고 인기가 많은 스타들은 광고모델로 기용하여 극도의 효과를 누리곤 했다. 소비자들 또한 이러한 것에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경쟁사의 브랜드에서 더 인기가 많은 스타를 기용한다면 판매수익에도 직결되는 그러한 경향이 두드러졌다. 하지만 현재에는 더 이상 이러한 것이 통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이 잠재성이 있는 참신한 신인들(TTL의 임은경, Holeman의 조앤 등), 개성 있게 생긴 연예인들(류승범, 양미라, 박경림 등), 많은 캐릭터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소비자들이 일반인과 다른 빼어나게 잘생기고 예쁜 사람만을 추구하지는 않는 다는 것이다. 자신들의 감정을 개입시킬 수 있고, 상큼한 신인들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또한 카이홀맨 광고처럼 캐릭터를 사용함으로써 제품개발의 어려움이 있지만, 보다 큰 이윤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서도 이러한 것은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판촉전략으로 자리잡아야 할 것이다.
5. 시대적 상황에 따른 전략을 세운다.
시대 상황에 가장 민감해야 하는 것이 단 몇 초간에 이루어지는 이 광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월드컵 때문에 많은 광고들이 월드컵을 이용하여 각종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각종 이벤트를 통해 우리 나라의 16강 진출여부와 관련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다. 또한 온 국민이 열광하는 축제이기 때문에 월드컵 방송을 하는 시간전후로 광고를 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수 있도록 하는 전략도 엿볼 수 있다.
이와 상반되게 월드컵이라는 행사에 온 국민의 관심이 쏠리는 경우 오히려 광고를 줄이는 전략도 생각해 볼 수 있다.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광고비용이 들기 때문에 행사기간에 무작정 많은 광고를 내보내기보다는 행사가 끝난 후에 점진적으로 광고를 늘려나간다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오히려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이렇게 현 시점에서 일어나는 이슈와 관련되어 자사의 제품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크게 성공 할 수 있을 것이다. 생소한 것으로 다가가기보다는 월드컵과 같이 이미 사람들의 관심사에 있는 것을 적절히 이용하여 판촉전략으로 사용하는 것은 시장에서 실패할 확률을 줄여주는 하나의 방안이라고 보인다.
6. 제품보다는 이미지광고를 통해 감성을 자극한다.
특별한 전략 없이 제품만을 부각시키는 광고는 더 이상 소비자들의 욕구를 불러일으킨다고 볼 수 있다. 이제 제품의 품질은 일정수준 이상을 넘어섰고, 우리 사회가 점차 감성사회로 전환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감성을 소비하는 사회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하는 것은 눈에 보이는 물건이 아닌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매개체라는 것이다. 즉,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최근 이동통신업체들의 광고들도 제품 자체를 설명하고 있는 광고를 찾아보기 힘들다. 그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담아 광고를 하고 있어서 그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만족감을 극대화하는데 노력하고 있고, 외에 다른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예로 네슬레 '킷캣 초콜릿'광고를 들 수 있다. 이 광고는 아시아퍼시픽 광고페스티발에서 인쇄광고부문 금상을 수상하였다. 이 광고는 오른쪽 아래 구석에 조그맣게 쓰인 "쉬세요(Have a break)"라는 카피와 빨간색 킷캣 로고만이 있을 뿐이다. 초콜릿이라는 제품이 원래 달콤한 휴식을 위한 필수품인 만큼 광고 역시 비주얼과 카피를 완벽하게 절제해 수없이 많은 활자로 채워진 잡지의 기사와 기사 사이에서 소비자들이 한 호흡 쉬어 갈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것이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분석광고
(1) 퓨전 카이 커뮤니케이션 광고
(2) TTL광고
(3) 카이홀맨 광고
2. 광고에 대한 인터넷 설문 조사 결과
(1) 광고가 영향을 끼치는 정도
(2) 기억에 남는 광고
3. 틴에이저 겨냥한 휴대폰 브랜드 광고 3편
(1) TTL팅(ting)
(2) 비기(Bigi)
(3) 카이홀맨
4. 카이홀맨 광고
(1) TV광고
(2) 신문광고
(3) 잡지광고
5. 카이홀맨 광고효과 조사
- 크리에이티브 평가
(1) 독창성 평가
(2) 임팩트효과
- 광고 호감도
- 브랜드 선호도
6. 홀맨 캐릭터 프로필
7. 10대들의 트랜드
(1) 10대들의 문화적 특징
(2) 휴대폰사용 문화
8. 캐릭터산업의 활성화
Ⅲ. 결론
1. 10대(청소년)들의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2. 10대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한다.
3.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다.
4. 제품에 따른 차별화 된 모델선정으로 광고효과를 극대화한다.
5. 시대적 상황에 따른 전략을 세운다.
6. 제품보다는 이미지광고를 통해 감성을 자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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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2.10.28
  • 저작시기200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9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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