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의 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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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신약에서 도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경전화된 문서뿐 아니라 경외전의 묵시문학도 기독교 사상에 있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 묵시문학의 발생은 유대민족의 원시적인 세계관이나 신화에서 발생한 것이지만 상당수는 바벨론, 애굽, 파사, 헬라 등지에서 유입된 것들도 있다. 그러나 성서의 묵시문학은 포로시대 말기 극한 상황에서 필연적인 역사적 산물로 나타난 것이다.
3) 묵시문학의 특징으로는 많은 신비를 내포하고 있고, 익명으로 되어 있으며, 언어의 모호성으로 이해와 해석의 난해성을 지니고 있다.
2. 계시록의 문제성
1) 묵시문학의 형태로 형식과 문체는 편지 형식을 갖고 있으나 그 언어의 표현은 난해하여 이해에 어려움을 준다.
2) 해석법에서 학자들 간에 논쟁이 많다.
3. 계시록의 중심사상.
1) 신론이라 할 수 잇는데 공의의 하나님, 신인 동형론적 하나님을 설명하고 있다.
2) 또 다른 중심 사상은 기독론으로 사람의 아들,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는 관점에서 서술되고 있다.
3) 종말론을 세계관적 종말론, 인생관적 종말론, 역사적 관점의 종말론으로 설명하는데 특히 시간과 밀접히 관련시키고 있다.

키워드

신앙생활,   예배,   기도,   성경,   헌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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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2.11.05
  • 저작시기2002.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10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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