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사] 1,2세대 중국영화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중국영화사] 1,2세대 중국영화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 전통과 영화와의 만남(1896~1949)
2. 국가 자치와 사회 정의의 꿈(1920~1931)
3. 투쟁의 호소(1932~1949)

Ⅲ. <결론>

본문내용

. 영화란 사람들의 이성을 마비시키고 불건전한 생각을 유포시키는 역할을 하는가 하면 시대적 상황을 대중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비록 영화의 역사는 짧지만 근대 이후 인류 사회의 변혁의 결과이기도 하고 그 변혁을 반영하는 어떤 생산물이기도 하며 거꾸로 그런 변혁과 발전이 이루어지는 데 기여하기도 한 인간정신의 산물이기도 했다.
우리가 살펴본 중국 영화사의 2세대는 이를 모두 반영해 주며 오늘날의 중국 영화를 이룩하는데 배경이 되었다. 초기 중국의 영화는 식민지 정책의 일환으로 들어와 제국주의자들의 입장을 대변해 주는 역할을 맡았지만 이는 곧 다시 제국주의에 대항하는 역할로의 변환을 이룩하였다. 국가주의적 입장을 대변해 주는 역할 뿐 아니라 민중을 선도하는 입장 등 영화는 그 어느 부분에서도 선두에 서게 되었다.
제 1 세대는 서구 영화들이 중국 영화 시장을 거의 완전하게 장악하고 있던 상황 속에서 중국 영화가 시장 속으로 끼여들기 위해 나름대로 갖가지 시도하는 시기였으며 그들은 경극이란 연극 요소를 통해 나름대로의 장르를 만들며 서구의 오락성 영화물과 견주어 나가는 시기였으며, 제 2세대는 영화를 통해 그들의 사회적 힘을 표출하려는 도구로 사용되었으며 이를 통해 그들의 비판적 요소와 현실주의적 요소를 통해 점점 수준 높은 중국 영화가 나타날 수 있게 되었다. 중국인의 영화는 그 역사성을 가장 많이 반영하며 또한 1,2세대 이 두세 대는 더욱더 격정적인 사회의 발판아래 오늘날의 중국영화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겠다.
<참고 문헌>
슈테판 크라며 지음, 「중국 영화사」,이산, 2000
  • 가격3,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3.11.11
  • 저작시기2003.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3224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