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 사업계획서 [네트워크콘솔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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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문

2. 기업체 현황
2-1. 회사개요
2-2. 회사연혁
2-3. 주주현황
2-4. 관련회사 현황
2-4. 창업동기
2-5. 창업목적
2-6. 사업의 파급효과

3. 기업목표
3-1. Mission
3-2. Vision
3-3. 핵심역량

4. 사업세부사항계획
4-1. 조직 및 인적자원 관리계획
4-1-1. 조직도
4-1-2. 경영진 현황
4-1-3. 종업원 고용계획
4-1-4. 임금계획
4-1-5. 교육계획
4-2. 제품 및 기술계획
4-2-1. 제품계획
4-2-2. 기술현황 및 제품 선정동기
4-3. 생산계획
4-3-1. 연도별 생산계획
4-3-2. 공정계획
4-4. 시장분석 및 판매계획
4-4-1. 시장성분석
4-4-2. 제품수요 및 매출액 추정
4-4-3. 연도별 판매전략
4-4-4. 마케팅 전략
4-5 재무계획
4-5-1. 자금소요계획 및 자금조달계획
4-5-2. 추정 대차대조표
4-5-3. 추정 손익계산서
4-6. 연구개발계획
4-7. 인터넷 사업계획
4-7-1. 전자상거래, 인터넷 마케팅 계획
4-7-2. 홈페이지 관리계획
4-8. 사업추진 일정계획

본문내용

게임은 21세기 최대의 문화상품으로 부각되었습니다. 전년 기준으로 전 세계의 게임시장의 규모는 2687억 달러로 이미 영화, 음반시장을 추월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한국은 게임강국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으나 그 실상을 살펴보면 온라인을 바탕으로 외형적 크기는 부풀어 있으나, 실제 시장에서 팔리는 게임의 대부분은 해외개발사들에 의해 개발된 제품이고, 국내에서 개발되는 게임의 대다수는 온라인게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전세계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게임시장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은 콘솔게임시장입니다. 5년전 차세대 게임기 시장이 형성되고 해마다 발매되는 수천 개의 콘솔 게임 중 현재 한국개발사가 개발하여 출시한 개임은 단 2개뿐인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최근 국내의 콘솔게임 시장이 점점 확대되어가는 상황에서 NeoSoft는 로컬라이징과 이로 인해 축적된 기술력으로 순수 국산 콘솔게임을 개발하여 전 세계에 보급하는 것과 동시에 최근 형성되는 네트워크 콘솔게임에 있어서는 국내의 우수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세계 네트워크 콘솔게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1. Console 게임 개발사가 전무하여 수입에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는 국내 Console 게임 시장에 한국적 게임을 보급한다.
2. 21세기 최고의 문화 상품인 게임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키우고 동시에 우리문화의 해외 보급에 힘쓴다.
3. Game과 캐릭터 및 영상산업과 연계로 국제화된 한국문화 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한다.
4. PC게임이 산업에 편중된 국내 게임시장을 콘솔 게임분야로까지 확대함.
5. 세계게임산업을 주도하는 콘솔게임 시장에서 국제적인 경쟁을 확보함으로써 진정한 게임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음.
6.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 아이콘을 수출하여 세계시장에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보급함.
7. 문화 Contents의 개발은 궁극적으로 한국 사회가 21세기형 산업사회인 지식기반 사회로 진입하는데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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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8페이지
  • 등록일2004.01.03
  • 저작시기2004.0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41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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