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트 2003기획안 조사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미디어 아트 2003기획안 조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하이서울페스티벌 기획의도

2.미디어아트 2003
(1)기획취지
(2)공연내용
(3)자료사진
(4)홍보

3.조사하고 느낀점

본문내용

디어 퍼포먼스(Multi media performance)비트-비트-소리를 듣다(Bit-Beat-Reacting Sound) 전통+현대의 퓨전 타악 연주로 중앙 원형 무대위에서 20분간 펼쳐지는 전통과 미디어 아트의 접목을 보여주었다. 퓨전 타악그룹 "공명"의 연주가 전통 악기를 디지털과 접목시킨 것이 인상적이었으며 이들의 연주에 따라 인터렉티브한 영상쇼도 아주 멋졌다. 두드림하나하나에 반응하는 영상의 흔들림이 소리와 멋진 하모니를 이루었다.
비트 퍼포먼스(Interactive Performance)빛 & 비트 (Light & Bit) 시민이참여하여 만드는 미디어아트에 그 주제를 두어 중앙 무대 바닥에 마련된 비트시스템에 관객이 움직임을 일으키면 그 움직에 따라 반응하는 영상이 8각의 스크린에 다양한 모습으로 펼쳐진다.참여관객들은 자신의 소리와 움직임으로 인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영상의 반응으로 미디어 아트에 참여한다는 의미를 확인할뿐아니라 움직임에 따라 매번 다른 결과를 보여주는 인터랙티브 아트로서 신선한 경험을 하게 된다.
<자료 사진>
그림 2 퓨전 타악 그룹 공명의 연주 모습
그림 1 팔각의 트러스에 설치된 스크린
그림 3 시민들의 자유로운 참여로 이루어진 미디어 아트
그림 4 움직임을 감지하는 시스템을 이용한 영상쇼. 스크린에 위에서 찍은 사람들의 모습도 함께 보여준다.
그림 5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영상
<홍보>
시민의 자유참여에 목적을 둔 비영리 공연이기 때문에 홍보면에서 치밀함을 보이진 않았다. 다만 서울시의 행사이기 때문에 서울시 자체의 대대적인 홍보와 그에 따른 관객불러오기에 있어서는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공연내용 자체가 대중적이지 않고 쉽게 볼수있는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공연내용을 간략하면서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뒷부분은 종이접기를 할 수 있는 홍보 전단지를 제작,유포해서 시민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데에서는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공연을 보고 조사하면서 느낀점>
시민참여에 그 목적을 둔 공연인 만큼 시민들의 참여를 유발시키는 홍보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연내용등 기획자체서부터 잘된 공연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공연내용 자체도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소리와 빛의 조화를 절묘하게 보여주기 위해 오래전부터 과학적이고 이론적인 면을 내세워 체계적으로 자세하게 준비했다는 것을 알수있었다.
공연은 보여지는 것외에 기획이나 제작의도등을 자세히 알 때 그 참맛을 느낄수 있는 것 같다.

키워드

  • 가격1,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4.06.10
  • 저작시기2004.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5488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