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광고분석(SM3, 삼성애니카, 리오, 에이스침대, 뱅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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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방송광고분석(SM3, 삼성애니카, 리오, 에이스침대, 뱅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SM3

2. 삼성애니카

3. 리오

4. 에이스침대

5. 뱅뱅

본문내용

의 감성적 측면과 동일시 시키는 내용으로 다양한 음악장르 중에 음반 중에 선호하는 것이 다양하듯이 뱅뱅 또한 그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 또한 조성모를 모델로 기용해 조성모의 기호는 뱅뱅이라는 것을 말해 줌 으로 소비자의 모방심리를 이끄는 광고이다.
뱅뱅이라는 브랜드가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기에 신뢰도는 가지만 예전 것이라는 이미지로 감각을 중요시 하는 신세대들에게 호응이 부족했다. 이러한 문제점을 탈피키 위해 신세대 인기가수 조성모를 모델로 기용 만족스런 표정을 담아냄으로서 신세대 소비자들에게 감각 또한 뛰어나다는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패션 5집'의 카피는 계절에 따라 시대에 따라 유행에 따라 계속적으로 새로운 감각의 의류를 제공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이고 또한 조성모의 새 음반(5집)과의 연계성으로 어떤 이벤트를 할 것이라는 점을 예상케 해준다.
신세대 소비자를 고려한 모델기용과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의 감각적인 표현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이룰 수 있는 광고이다.
□ 이기는 옷
: 광고내내 조성모가 장난감 말을 타고 노는 장면에 중간에 여성모델을 조성모의 뱅뱅 의류의 매력(자연스러움과 명랑함)·느낌만 으로 엮고 같이 노는 내용으로 전체적으로 활기차고 밝은 톤의 장면이 연출되고 마지 막으로 '이기는 옷'을 외친다. 이는 주의를 의식하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시선끌기를 좋아하는 신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세심 하게 표현해 그들만의 승리(만족감)를 '이기는 옷'이라는 카피로 마무리해 공감을 갖게 해 신세대들로부터의 긍정적 호응을 얻을 수 있는 광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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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10.31
  • 저작시기20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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