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회의 선교학적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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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한국 교회의 선교학적 과제
1. 하나님의 선교는 교회의 선교가 아니다 ?
2. 하나님의 선교는 교회의 기능, 즉 교회의 교역으로서의 선교를 그만둔다는 말인가
3.하나님의 선교는 하나님이 직접 하신다는 말인가
1) 교회본성론의 재인식이 필요하다.
2) 교회기능론의 재검토가 필요하다.

결어

1.국내 문제
2.해외 선교 문제

본문내용

기에, 보내는 입장에서의 문제점을 보면 몇가지로 제기되어질 수 있다.
1)선교 신학의 정립이 필요하다.
서구교회의 대표적 선교이론은 우리나라에도 적용되었던 자립,자치,자력 전파의 네비우스 원리였다. 그런데 우리는 아직 이 원리도 없이 나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노골적인 경제적 도움만 요구하고 있다. 그래서 경제적 원조도 선교이기는 하지만 받는 교회의 자립에 많은 신경을 써야할 것이다.
2) 선교사 선발과 훈련이 필요하다.
사명감이 넘치고, 현지 주민의 언어를 능통하게 하며,능숙한 선교를 하게 하기 위한 훈련과 선발의 용이를 위해 훈련원의 설립이 필요한데 너무미비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공동의 노력이 없다.
3) 선교기금이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파송은 후원교회와 단체등과 연결지은 파송이다. 때문에대우의 형평을 유지하기 어렵고 사기문제, 지나친 간섭으로 인해 선교의 다른 부분의 지장을 받게 된다. 때문에 합리적이고, 능동적이고, 체계적인선교를 위해서는 선교기금을 마련하고, 교회나 단체는 후원으로 만족해야하고, 선교사는 선교에 전념할 수 있게 해 주어야 한다.
4) 거처 마련의 시급성이 필요하다.
본 교회에서 파송한 선교사도 (케냐) 베이스 캠프의 폐쇄로 인해 많은지장을 받고 있다. 안정의 문제는 일을 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기에 선교사 파송시 그들의 완전한 거처의 마련은 시급하다.
5) 선교 자료 시설등이 부족하다.
해외선교비의 부족이나 현지 선교에 대한 파송자의 이해부족으로 선교에 필요한 도구, 시설 기동성이 대단히 부족하다.
6) 안식관이 필요하다.
장기 근속한 선교사들이 안식년에 와서 쉴만한 안식관이 거의 없다.각 교단,선교부별로 더 많은 안식관을 건립하여 늘어가는 선교사의 안식 문제에 대처해야 한다.
7) 자녀 교육에 문제 있다.
선교사들이 가장 가슴 아파하는 것이 그들 자녀들의 장래 문제이다.수준 낮은 또한 불필요한 언어를 배우고,귀국시 편입도 불가능한 교육문제는 관계 당국과의 교섭도 필요로 한 중대한 문제이다.
8) 선교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필요하다.
각 교회는 해외선교의 필요성을 역설하여 평신도들에게 선교교육의 철저 이행을 통하여 선교사 파송이나 도움을 주는 것에 인색해서는 안될 것이다.
9) 선교사와 파송자의 연합정신이 필요하다.
한국교회는 선교사와 선교지의 어려운 사정을 너무나 모른다. 문화상의 차이, 언어,기후,종교,사상,기타 등등의 어려움을 모르고 한국적인 개척과 부흥을 요구한다. 또 선교사를 선교사로 보는 것이 아닌 교회의 직원으로 취급하려 한다. 이것은 제한되어야 한다.
10) 하나님의 선교가 이루어져야 한다.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하나님의 선교가 이루어져야 한다. 교파와신앙고백을 극복하고 상부상조하여 연합하여 원주민에게 교회를 세우도록협력해야 한다. 결코 교회의 선교가 되어서는 안된다.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이 될 때 한국교회은 보다 많은 선교사를 ,보다 능률적이고 사명 있는 선교사들을 많은 죽어가는 사람들에게 내어 보냄으로 하나님앞에서 게으르다 하지 않고 , 칭찬 받는 종의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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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5.01.05
  • 저작시기2005.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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