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ssary of Literary Terms(문학용어 풀이)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소설. "단편 소설"는 복잡한 줄거리, 세부적인 설명, 혹은 등장인물 발전이 부족하지만 일반적으로 단순 기억할만한 사고 혹은 강력한 상황에 초점이 맞춰진다.(또한 플래시 소설을 보아라)
Short Story(단편 소설) - 너무 간락해서 분리된 책으로 출판될 수 없는 산문 소설 중편 소설과 소설이 일반적으로서. 단편 소설은 보통 단순 강제적인 행동에 포함되는 하나 혹은 두 명의 등장인물이 출현하는 초점이 맞춰진 소설이다.(넓어진 정의에서, "단편 소설의 요소"와 "단편 소설의 역사"를 보아라)
Sketch(단편 토막극) - 짧고, 정적이고, 묘사적인 작문. 문학 초고는 소설 혹은 비소설 중의 하나일 수 있다. 초고는 보통 사람 혹은 소설에서 제공하지 않는 장소를 묘사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Static Character(정적인 등장인물) - 소설의 과정 동안에 변하지 않고 남아있는 고정된 등장인물.(또한 따분한 등장인물을 보아라)
Stock Character(상투적인 등장인물) - 문학에서 자주 발생하는 일반적 혹은 진부한 등장인물. 재고 등장인물의 예는 나쁜 과학자, 전쟁의 상처를 남긴 퇴역 군인, 혹은 강하지만 조용한 카우보이가 있다.(또한 전형을 보아라)
Stream of Consciousness(의식의 흐름) - 특별한 기법이 아니라, 인간 의식의 주관적이고 연관된 본질을 중복하려는 시도에서, 특히 내적 독백, 다양한 문학 장치를 사용한 현대 소설의 유형이다. 이 기법은 종종 의식의 언어상 이전의 수준을 포착하기 위해 심상 개념에 초점을 맞춘다.
Style(문체) - 작자, 장르, 이동, 혹은 역사적 기간이 언어를 문학 작품을 창조하기 위해 사용한 모든 특유한 방식. 작자의 문체는 용어 선택, 심상, 어조, 구문론, 그리고 비유적인 언어의 그 혹은 그녀의 특징적인 사용에 의존한다. 심지어 문장 구조와 구두점은 작자의 문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Sudden Fiction(갑작스러운 소설) - 플래시 소설을 보아라.
Symbol(상징) - 소설에서 글자의 의미를 넘어 의미를 제시하는 인물, 장소 혹은 사물. 우의에서 대상은 하나의 부가적인 중요함을 갖는다. 대조적으로, 상징은 보통 다양한 의미와 연관을 포함한다. Herman Melville의 Mody-Dick(백경)에서, 예를 들면, 가장 큰 흰 고래는 단지 하나의 중요함을 갖지 않지만 소설이 진행됨에 따라 강력한 연관을 발생한다.
Synopsis(대의) - 간략한 요약 혹은 소설의 윤곽.
Tale(소설) - 복잡한 줄거리가 없는 짧은 소설, 고대 영어 talu 혹은 "말"로부터 기원한 단어. 소설은 민간 전승에서 발견된 소설의 고대 형식이고, 전통적인 소설은 종종 초자연적인 요소를 포함한다. 소설은 더 못하게 발전된 등장인물과 직선의 줄거리 경향으로서 짧은 소설과 다르다. 영국 작가 A. E. Coppard는 소설이 쓰여진 무언가이고, 소설은 말하여진 무언가를 외침으로서 근원적인 차이를 특성화한다. 소설의 야망은 보통 꾸며낸 소설: 매일 세계의 계몽보다 더 신기함의 폭로 의 그것과 유사하다.
Tall Tale(허풍 소설) - 무턱대고 사건의 과장된 판을 제공하는 해학적 짧은 소설. 일반적으로 구전 형식인 허풍 소설은 청중이 소설하는 사람이 사건을 왜곡하는 걸 앎을 추측한다. 형식은 종종 미국 개척자와 연관되어 있다.
Theme(주제) - 소설에서 드러난 일반적인 생각 혹은 통찰력. 일반적으로, 교훈적인 소설은, 우화와 같은, 독자에게 명백하게 단순한 주제를 포함한다. 문학적 소설은 추상적으로 독자에게 바꾸어 말하기가 더 어려운 다수의 주제를 포함할 지 모른다.
Third-Person Narrator(제 3인칭 이야기하는 사람) - 이야기하는 사람이 참여하지 않는 소설의 유형. 제 3인칭 이야기하는 사람에서 등장인물은 "그", "그녀" 혹은 "그들"로서 언급되어진다. 3인칭 이야기하는 사람은 대부분 공통적으로 전능하지만, 그들의 지식의 수준은 전지 전능(이야기하는 사람은 등장인물과 그들의 삶에 관하여 모든 것을 안다)으로부터 제한된 전능(이야기하는 사람은 단순 등장인물의 개념에 관해 제한되어진다)까지 다양하다.
Tone(어조) - 작자가 소설을 통해서 대화하는 태도 혹은 느낌. 소설의 어조는 기쁨, 화남, 애정, 슬픔 그리고 경멸을 포함한 많은 감정을 의사소통 한다. 저자의 어조는 소설의 등장인물에서 독자의 관계를 정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Total Omniscience(전지 전능) - 이야기하는 사람이 소설에서 모든 등장인물과 사건에 관하여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시점의 유형. 전지 전능을 가진 이야기하는 사람은 또한 자유롭게 한 등장인물을 다른 등장인물로 옮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전지 전능 이야기하는 사람은 제 3인칭으로 쓰여진다.
Trick Ending(책략 결말) - O. Henry 결말을 보아라.
Unified Plot(통일된 줄거리) - 사건의 지속성이 에피소드보다 더 방식화 된 줄거리. 통일된 줄거리에서 사건과 행동의 연속성은 조심스럽게 특별한 효과를 획득하기 위해 구성된다.
Unreliable Narrator(신뢰할 수 없이 소설하는 사람) - 주관적 혹은 왜곡된 방식에서 사건을 연계한 고의적이거나 비고의적으로 소설하는 사람. 작자는 보통 몇몇 초기의 암시를 소설하는 사람이 완전하게 신뢰하지 않도록 그러한 소설에서 제공한다.
Urban Legend(도시의 전설) - 진실로서 폭넓게 받아들여진 그 당시의 삶에 설정된 괴기한 사건을 포함한 짧은 소설. 도시의 전설은 보통 특별하고 진실한 장소에, 종종 조용한 지역에 발생함으로서 소설되지만, 조사자는 같은 소설이 단지 지역이 바뀜으로 폭넓게 분리된 장소에서 말하여진 것을 상세히 기록하고 있다.
Verisimilitude(있을법함, 박진(성)) - 문학작품에서 삶에 나타난 진실의 특성. 소설에서, 박진성은 보통 묘사, 성격 묘사와 대화에서 실제적인 세부묘사의 조심스런 사용으로서 획득된다.
참고문헌
The Longman Masters of Short Fiction.(Dana Gioia, R. S. Gwynn, Longman, 2002)

키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5.10.26
  • 저작시기2005.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1716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