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네오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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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업분석- 네오위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회사개요

■ 회사 연혁

■ 회사비전

■ 비즈니스 모델의 분류

■ Value Proposition

■ 주요 수익모델 분석

■ 세이클럽 및 피망게임 사용자 현황

■ 네오위즈 4P


■ 네오위즈 SWOT
■ 네오위즈와 경쟁사 5C 분석

■ 재무재표 분석

■ 재무비율분석

■ 네오위즈 향후 사업 과제

본문내용

6,948
68,770
72,839
89,991
111,292
유동부채
2,558
4,709
3,631
9,004
15,346
고정부채
155
2,325
2,771
2,783
2,659
부채총계
2,713
7,035
6,402
11,787
18,005
자본금
600
1,500
1,533
1,533
3,847
자본잉여금
50,465
52,457
52,709
50,461
이익잉여금
3,635
12,716
18,428
24,632
38,713
자본총계
4,235
61,736
66,437
78,203
93,286
요약손익계산서 단위:백만원
연월
1999. 12
2000. 12
2001. 12
2002. 12
2003. 12
매출액
8,498
35,332
31,190
41,547
81,290
영업이익
4,158
10,690
6,754
8,718
25,100
경상이익
4,386
12,922
9,229
9,284
21,633
당기순이익
3,432
9,294
7,311
7,655
15,605
■ 재무비율분석
안정성분석 %
항목
1999. 12
2000. 12
2001. 12
2002. 12
2003. 12
산업표준
자기자본비율
60.95
87.65
89.22
85.21
84.30
55.07
유동비율
241.62
1009.59
1223.43
738.21
608.46
266.11
고정비율
18.11
10.74
16.39
16.00
26.79
부채비율
64.07
14.10
12.09
17.36
18.63
81.60
네오위즈는 산업표준비율에 비해 유동비율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아 단기채무를 변제할수 있는 능력이 아주 높고 부채비율이 매우 낮은 것으로 볼 수 있다. 다른 업종에 비해 IT산업 자체의 표준부채비율이 낮은 것으로 나오고 있지만 다른 업종들은 보통 200%를 넘는 수준으로 외환위기의 큰 이유가 되었다.
성장성비율
항목
1999. 12
2000. 12
2001. 12
2002. 12
2003. 12
산업표준
매출액증가율
1493.74
316.19
-11.72
33.21
210.25
16.07
영업이익증가율
38420.05
157.13
-36.82
29.07
총자산증가율
1943.43
889.73
5.92
23.55
24.06
23.11
자기자본증가율
2092.97
1323.22
7.81
18.00
33.85
매출액 증가율만 봐도 이 기업이 얼마나 급격하게 성장하였는지 알 수 있으며 동종업종평균에 비해서도 성장률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익성비율
항목
1999. 12
2000. 12
2001. 12
2002. 12
2003. 12
산업표준
총자본순이익율
94.16
24.55
10.33
9.40
24.92
총자본경상이익율
120.37
34..13
13.04
11.40
34.68
-2.04
자기자본순이익율
154.98
28.81
11.67
10.81
29.42
매출액순이익율
40.4.2
26.30
23.44
18.43
30.34
-5.10
매출액총이익율
50.14
47.79
36.50
41.10
61.49
35.55
수익성비율은 일정기간 동안 경영활동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비율로서 네오위즈의 수익성비율은 산업표준에 비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매출액 순이익율은 기업의 전체적인 경영효율성을 판단하는 데 이용되는 비율로서 이기업의 매출액 순이익율이 산업표준에 비해 상당히 높은 것으로 경영상태가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위의 재무비율로 보아서 네오위즈는 동종업종에 비해 급격한 성장을 한 것을 알 수
있고 또한 재무구조도 아주 탄탄한 기업임을 알 수 있다.
(위의 산업표준비율은 한국산업은행 출처로 2002년을 기준으로 한 것임)
2004년도 1분기 매출 및 손익
(단위 : 백만원)
2004년 1분기
2003년 4분기
2003년 1분기
전분기 대비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22,502
21,482
19,974
5 %
13 %
매출원가
10,151
10,242
7,992
-15 %
27 %
매출총이익
12,351
11,239
11,982
10 %
3 %
판관비
6,612
6,861
3,703
-4 %
79 %
영업이익
5,739
4,379
8,179
31 %
-31 %
경상이익
4,919
608
8,454
709 %
-42 %
당기순이익
3,591
787
616
356 %
-42 %
영업이익율
26%
20%
41%
6%상숭
15% 하락
지난 1분기동안 매출액 225억과 영업이익 57억을 달성하였음
전분기 매출대비 5% , 영업이익 31%가 증가하였다.
(단위: 백만원)
항목
2004년 1분기
2003년 4분기
2003년 1분기
전분기 대비
전년동기 대비
게임
14,580
11,440
10,584
27%
38%
세이클럽
6,673
8,361
7,823
-20%
-15%
광고
1,142
1,443
940
-21%
22%
기타
107
237
627
-55%
-83%
매출액
22,502
21,481
19,974
55%
13%
전분기에 비해 게임에서는 강세를 띄고 있으나 세이클럽 및 여타 다른 부문에서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 네오위즈 향후 사업 과제
안정적인 수익 기반
PMANG - 시장지배를 위한 기반 마련
2003년 12월 피망 시장점유율 27%, 웹보드 게임 업계 1위
2003년 Volume Growth 전략에 이은 2004년 구매율 증대 전략
- FirstClub같은 정액요금제 : 낮아지는 가입자당 구매액 감소 ->구매고객 확대로 매출 증대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 성공신화 창조
Sayclub.com
피망 사업으로 편중되어가는 사업구조를 개선할 필요성
주요 개별 서비스의 고객만족도 No.1 달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 싸이월드에 비해 낮은 블로그서비스 인지도 -> 홈피2.0을 통해 경쟁
- 타 사이트에 비해 낮은 커뮤니티 서비스 인지도 -> 강화 또는 전문화
차세대 성장엔진 사업 육성
음악 - 유료 온라인 음악 시장에서 1위로 자리매김
무선사업 - 검색->게임->?을 잇는 차세대 컨텐츠로 각광, 사업강화, 서비스 경쟁력 확보
해외 - 2005년 네오위즈 재팬을 통한 일본시장 본격 공략 기반 다지기,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킬러 컨텐츠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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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05.12.17
  • 저작시기2005.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28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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