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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한 환경을 거부한 길은, 그녀로서는 이밖에는 다른 도리가 없는 것이다. 이 극은 원래 운명적 비극으로 구상되어 있다고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현실과 이상의 또는 감정과 이성의 파행을 볼 수 있다. 이것을 바꾸어 말하면, 작가 셰익스피어가 통찰한 인생에 있어서의 실체와 가상 사이의 차이의 하나의 유형인 것이다.
셰익스피어 비극의 여성들은 정열의 여성, 순결하고 순진한 여성, 이지적인 여성, 기지 있는 여성들 오늘날 우리가 실제로 볼 수 있는 여성 본능을 지닌 갖가지 여성들의 모습을 하고 있다. 또한, 현대인들은 작품을 통해 근대정신을 호흡하여 개성이 뚜렷하고 자기를 주장할 줄 아는 그러면서도 인간의 구제를 보증해 줄 수 있는 성스런 존재들인 것이다. 중세의 틀에서 벗어나 르네상스를 겪어가면서 셰익스피어는 남성 중심적인 중심인물에서 벗어나 여성에게도 색을 부여할 줄 아는 그런 작가였던 것이다. 그의 등장인물 창조 능력은 현대에 이르러도 칭찬할 만하며 또한, 현대에까지 적용되며 우리가 함께 호흡하며 동감할 수 있는 인물을 만들었다는 것, 또한 높이 살 점이다.
<참고문헌>
윤정은-남녀갈등을 통해 본 셰익스피어의 인간 이해, 1995,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참고 인터넷 사이트>
http://myhome.hanafos.com/~hamlet1600/
http://user.chollian.net/~trekker7/shakespeare/
http://www.englit.or.kr/2003_shakespeare/
user.chollian.net/~trekker7/shakespeare/shakespeare.htm
셰익스피어 비극의 여성들은 정열의 여성, 순결하고 순진한 여성, 이지적인 여성, 기지 있는 여성들 오늘날 우리가 실제로 볼 수 있는 여성 본능을 지닌 갖가지 여성들의 모습을 하고 있다. 또한, 현대인들은 작품을 통해 근대정신을 호흡하여 개성이 뚜렷하고 자기를 주장할 줄 아는 그러면서도 인간의 구제를 보증해 줄 수 있는 성스런 존재들인 것이다. 중세의 틀에서 벗어나 르네상스를 겪어가면서 셰익스피어는 남성 중심적인 중심인물에서 벗어나 여성에게도 색을 부여할 줄 아는 그런 작가였던 것이다. 그의 등장인물 창조 능력은 현대에 이르러도 칭찬할 만하며 또한, 현대에까지 적용되며 우리가 함께 호흡하며 동감할 수 있는 인물을 만들었다는 것, 또한 높이 살 점이다.
<참고문헌>
윤정은-남녀갈등을 통해 본 셰익스피어의 인간 이해, 1995,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참고 인터넷 사이트>
http://myhome.hanafos.com/~hamlet1600/
http://user.chollian.net/~trekker7/shakespeare/
http://www.englit.or.kr/2003_shakespeare/
user.chollian.net/~trekker7/shakespeare/shakespeare.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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