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업체 넥슨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넥슨의 사업현황 및 시장환경의 변화

2.내부역량분석및 주요현안

3.경쟁업체 분석
1)국내업체-NC소프트
2)국외업체-Vivendi Universal Games

4.향후 사업성 예측
1)코스닥엔 넥슨이 없다!
2)게임 베끼기 의혹설
3)사후서비스 문제

*참고자료

본문내용

.
2) 게임 베끼기 의혹설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가 닌텐도의 '마리오 카트'를 모방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머리가 큰 귀여운 캐릭터가 카트를 타고 바나나 등의 아이템을 사용해 상대를 방해하며 경주를 펼치는 게임 기본 내용과 그래픽 등이 마리오 카트와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이다.
▶‘비앤비’ (크레이지 아케이드)시절 일본 허드슨사의 ‘봄버맨’을 베꼈다는 논란에 휩싸인 끝에 결국 봄버맨 게임의 판권을 사들인 전력이 있다. 이렇듯 넥슨은 사후에 판권을 계약하고 있다.
▶우리의 결론: 카트라이더도 닌텐도사의 마리오카트 시리즈(Mario Kart)를 따라한 것이라고 하는데. 다행히 비앤비의 경우 허드슨과의 계약은 체결되었지만, 카트라이더의 경우 닌텐도하고 계약하기 전에 닌텐도 측에서 소송을 제기하면 정작 넥슨은 할 말이 없어진다. 따라서 넥슨은 '카트라이더'의 서비스를 중단하던지 닌텐도 측에 판권을 사던지 해야 할것이다.
넥슨 게임 만족도’ 긴급설문조사 2004.2.17 넥슨 자체조사
응답자(2천 2백 42명)중 67%(1천 5백 12명) ‘불만족 스럽다’
불만원인 "문제 발생시 해결의지가 없다"가 56% 차지해
3) 사후서비스 문제
▶우리의 결론: 유저들 사이에서 넥슨은 초등학생들을 상대로 ‘코 묻은 돈’을 모으는 ‘돈 밝히는’ 업체로 인식돼 있다. 경험치를 다른 사람들보다 2배나 빨리 올릴 수 있도록 만든 아이템 등도 유저들이 돈을 쓰지 않고는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즐기기 어렵게 만들어 놓았다. 따라서 캐시 아이템의 가격을 어느 정도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 캐시 아이템은 디자인 비용, 서버 처리 비용을 제외하면 100% 마진이다. 이 마진을 조금만 줄이면, 넥슨의 매출신장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서비스의 문제도 지적되었는데, 상담원은 기업의 이미지이므로 친절교육과 같은 사원교육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참고자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가상현실연구개발센터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첨단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연구>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온라인게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국내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
<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통계자료>
http://www.blizzard.com
http://www.ncsoft.co.kr
http://www.nexon.com
http://www.etimesi.co.kr
http://www.game.or.kr
http://www.gameinfinity.or.kr
http://www.gameacademy.or.kr
http://www.nyse.com
http://www.vugames.com
http://www.vivendiuniversal.com
http://finance.vivendiuniversal.com
*목 차
1.넥슨의 사업현황 및 시장환경의 변화
2.내부역량분석및 주요현안
3.경쟁업체 분석
1)국내업체-NC소프트
2)국외업체-Vivendi Universal Games
4.향후 사업성 예측
1)코스닥엔 넥슨이 없다!
2)게임 베끼기 의혹설
3)사후서비스 문제
*참고자료
  • 가격1,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6.04.28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4651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