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선교적본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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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회의선교적본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구약성경에 나타난 보편주의의 출발점과 일반적 전망

2. 세계 선교에 관한 구약성경의 메시지

3. 메시야에 대한 메시지로서의 보편주의에 관한 구약성경의 메시지

4. 구약과 신약의 중간시기

5. 신약적 보편주의와 구약적 보편주의와의 관계

6. 구약성경과 비교해 본 신약성경의 선교적 메시지

7. 선교 신학의 확립

본문내용

격을 가지고 있다. 선교는 세상에 보냄 받은 교회의 본질을 알려 교회의 소명을 일깨워 준다. 이런 면에서 선교는 교회의 여러 가지 활동 중의 하나가 아닌 교회의 모든 활동들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다. 교회가 참 교회 되는 것과 참 교회로서의 제 위치를 찾는 것은 교회가 자기 자체 밖으로 나아가는 데 있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교회는 도래할 세계에 대한 상징이요 선포이다. 현대는 "이제는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no longer a Christian"과 "아직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not yet a Christian)" 모두가 다 복음을 필요로 하고 있다.
잊어서는 안될 것은 복음을 선포하는 주된 동인은 밖(세상의 필요)으로부터도 아니오 안(종교심의 충동)으로부터도 아니오 다만 위로부터(하나님의 위압적인 재촉) 온다는 것이다. 교회는 선교하는 교회로서의 특징을 가질 때에만 교회로 부를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교회자체가 세상을 위한 증거자로 있기 때문이다. 교회는 어두운데서 불러냄을 받은 자들로 이루어졌으며 이것은 또 다른 어두움에 있는 자들에게로 나아갈 것을 명령한다. 흑암 중에 처한 인간이 세상에 있는 한, 하나님과 하나님의 긍휼 밖에 사는 사람이 있는 한 교회의 선교사명은 계속될 것이며 계속되어야 한다. 그러나 교회가 이 일을 이룰 수 있기 위해서는 바로 자신이 이 흑암과 소외 가운데 있었던 자임을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와 빛과 교제와 긍휼을 선포하도록 그 가운데서 부르심을 받았다는 것을 확고하게 의식하고 있어야만 한다. 선교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명령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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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05.21
  • 저작시기2000.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5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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