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컨대 <시몬>은 보드리아가 주장했던 소비-욕망충족의 현대사회의 모습과 기호의 시대가 도래하였다는 점, 그리고 기표가 기의의 우위에 서고 대중이 과실재에 대한 구매 및 욕구충족이 충동이 들게끔 부채질 하는 것이 대중매체의 힘이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또한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 중의 하나가 소통이 불가능한 정치, 문화, 전문화의 영역을 깨뜨리고, 삶과 문화의 경계를 무너뜨리기 위해 예술에 정치와 이데올로기를 끌어들여 비판적으로 다룬다는 것인데 영화 <시몬>에서도 과학과 예술의 결합을 통하여 장르와 장르사이의 경계선을 무너뜨렸으며 이러한 선상에서 대중들이 가상의 실재에 빠져드는 모습을 통해 눈앞에 선전하는 기표밖에 보지 못하는 우리들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비판적인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추천자료
- 환경문제와 생태주의 문학
- 장길산의 작가 황석영의 삶과 작품 세계
- [발표자료] 성숙기 근대문학 : 카프와 그의 시대
- 최인호 문학의 순수성과 대중성
- 현대소설작가 김동리의 작품경향과 대표작품 분석 모음
- 소설 '배따라기'와 '감자'
- 최윤-하나코는 없다 작품론
- 김애란 - 성장 소설과 환상
- [시 산유화][시인 김소월][외로움][작가][작품해석]시인 김소월 시 산유화의 원문, 시인 김소...
- [작품해석 및 감상] <그렇습니까? 기린입니다>를 읽고, 저자 박민규 [작가 생애와 작품세계에...
- 1930년대 모더니즘 시론 - 김기림의 시론을 중심으로 -
- 모더니즘 소설
- [현대 시인론] 이형기 & 정호승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