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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문을 세워 세상학문으로부터 그리스도만의 전통적인 신앙의 체계와 신학적 사상을 지켜야 한다고 본다.
끝을 맺으며 역사란 온전히 객관적일 수 없고 불안정한 시대의 산물, 즉 인간에 의해 만들어 지고 편집되는 도구라고 본다.
그 이유는 위의 본문 글에서도 밝혔듯이 역사가는 그 시대를 살아가는 개인이고 그 개인도 역사의 한 부분에서 벗어날 수 없고 개인의 가치관에 의해서 좋아하는 역사를 편향되게 기술 할 수 있는 개연성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역사는 역사가와 사실과의 사이의 상호작용에 부단한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인 것이다.” 라고 이야기한 것을 기독교적인 사상을 가지고 재해석한다면
“역사는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상호작용에 부단한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 인 것이다.” 라고….
끝을 맺으며 역사란 온전히 객관적일 수 없고 불안정한 시대의 산물, 즉 인간에 의해 만들어 지고 편집되는 도구라고 본다.
그 이유는 위의 본문 글에서도 밝혔듯이 역사가는 그 시대를 살아가는 개인이고 그 개인도 역사의 한 부분에서 벗어날 수 없고 개인의 가치관에 의해서 좋아하는 역사를 편향되게 기술 할 수 있는 개연성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역사는 역사가와 사실과의 사이의 상호작용에 부단한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인 것이다.” 라고 이야기한 것을 기독교적인 사상을 가지고 재해석한다면
“역사는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상호작용에 부단한 과정이며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 인 것이다.” 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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