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와 삶 영화감상)두뇌유희 프로젝트 퍼즐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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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여가와 삶 영화감상)두뇌유희 프로젝트 퍼즐을 보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영화의 선택과 그 목적

Ⅱ. ‘두뇌유희프로젝트 퍼즐’을 보기에 앞선 준비 내용
1.영화를 관람 전 준비 내용
1)영화의 장르
2)영화의 제작 감독,연출자
3)영화속에 배우
4)영화 관람시 기타 지식
2. 영화의 줄거리(두뇌유희 프로젝트 퍼즐)
3. 영화에 대한 감상평(느낀 점, 배운점)

Ⅲ. 여가와 삶에서의 영화(私見)

본문내용

총구를 겨눈다는 설정이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Ⅲ. 여가와 삶에서의 영화(私見)
학교나 회사가 주 5일제 근무제를 통해 우리 사회구성원들에게는 여가라는 개념의 정의가 바뀌어가고 있다. 기존의 여가라는 말은 그저 휴식을 의미했지만 21세기에 이르러서는 여가란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더불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적 여유의 성격이 강해지고 있다.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에 있어서 여가는 점차 그 비중이 커져가고 있으며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능력과 소양의 개인적 차이가 커져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개발과 더불어 문화생활을 즐기는데 여가를 투자하고 있으며 여기서는 그 문화 활동의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는 것이 영화라 볼 수 있다.
영화란 연속촬영으로 기록한 필름상의 화상을 스크린에 투영, 움직임 있는 영상을 보여주는 장치 및 그렇게 만든 작품이라 정의될 수 있다. 이는 현실상에서 일어나지 않는 상황을 소설이나 만화와는 달리 정지된 화상이나 문자가 아닌 실제처럼 볼 수 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눈만이 아닌 귀와 함께 어떠한 매체를 직접적으로 받아 들일수 있다는 사실은 현실감을 준다는 큰 의미를 갖는데 어떤 측면에서는 부정적인 면이 없지 않아 있을 수 있으나 하나의 오락거리로서 갖는 의미는 매우 크다. 여가로서의 영화의 의의를 찾을 수 있는 큰 원인이 바로 여기 있다. 또한 영화라는 매체를 통할 경우 그 오락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교육 등의 수단으로써 이용할 가치가 충분히 크다.
이러한 여가를 즐기기에 영화는 더없이 훌룡한 대체 방법이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영화를 한 편 관람하면서 느낀 점은 여가를 즐길만한 장소가 주변에 이렇게나 적었나 하는 점이었다. 여가 시간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여가거리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이를 뒷받침할만한 주변 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단순히 동호회나 어떠한 모임을 통해서야 여가를 즐겨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만한 여가를 위해서는 사회 간접 자본 성격의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지 않을까 한다. 21세기 현대 사회에서 여가란 단순한 노는 시간이 아니다. 구성원들의 체력적, 감성적 포만감을 채워주는 좋은 수단이 될 것임이 틀림없다.
점점 입지가 좁아지는 우리나라의 영화산업 현실에서 관객들의 우리영화 사랑과 좀더 수준높은 영화의 질적 향상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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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6.09.22
  • 저작시기2006.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64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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