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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르크스의 삶과 일>

<맺는 말>

<마르크스의 필적으로부터>

<중요한 철학적 연대기>

본문내용

에 적용되기 위해서 말해졌다.
철학은 토지가 아니라 그 자체로 경제적인 면에서 영향을 미치는 사회에서 발생하는 것이다. 누가 경제적인가? 어떻게 이익을 정당하게 잘 분배할 수 있는가? 이러한 물음이 매우 생생하게 남아있다. 우리는 계속 깊어만 가는 첫 번째와 세 번째 단계를 나누는 사이에서 세기를 시작한다. 이때 첫 번째 단계에서는 부자와 거지 사이의 구분이 심지어 엄청나게 확대된다. 그리고 그들 스스로가 자원인 부자들은 그들의 한계에 부딪힌다.
마르크스는 시장을 통제하는 것을 알았고, 자유 시장은 경쟁적이며 이것이 또한 계속 심화되어 갈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왜냐하면 지식의 터득법이 발전해갈 뿐만 아니라 스스로 통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모든 것에 경제가 돌풍을 가져오고 또한 경제가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우리의 경쟁에 불가피한 벽이 된 것이다. 시애틀에서의 새 천년에 처음으로 열린 세계 무역 기구의 회의가 열리는 중에 이 회의를 멈추게 한 사람들은 마르크스주의를 위한 극단론자도 아니며 미국인 거지도 아니었다. 그들의 행동이나 그들이 표현한 불완전한 사상은 문제가 아니었다. 그들이 좇는 것은 불공평에 대한 의식이었다. 다시 요약하자면, 힘없고 항의자들보다 운 없는 사람들은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는 것이다. 그들의 편에서 마르크스를 본다면 우리는 위험을 각오하고 이 사실을 무시하고 있다.
<마르크스의 필적으로부터>
철학자들은 미리 세계를 판단해버린다. 하지만 진정한 그들의 과제는 세계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 포이에르바하에 관한 테제
종교는 고통의 진정한 표현인 동시에 고통에 반대해서 주장된다. 또한 종교는 착취당하는 피지배계층의 한숨이며 지각없는 세계 한복판의 지각이고, 우리에게 영혼이 없는 상태에서의 영혼이다. 종교는 아편과 같은 것이다.
- 헤겔의 ‘권리의 철학’에 대한 비평
혁명적으로 되려고 하는 것은 문제의 근원을 찾는 것이다. 하지만 인류를 목적으로 하는 문제의 근원은 인류 그 자체이다.
- 헤겔의 ‘권리의 철학’에 대한 비평
유령은 유럽에서 출몰한다 - 공산주의 유령
- 공산당 선언의 서두
지금까지의 현존하는 사회의 역사는 계급투쟁의 역사이다.
지유시민과 노예, 귀족과 평민, 영주와 농노, 장인과 직인 - 요약하자면, 박해자와 가해자는 서로 변하기 쉬운 대립 관계이다. 이들은 끊임없이 어떤 때는 숨겨진 것을 어떤 때는 투쟁에 열린 것을 수행한다. 이 투쟁은 각 시대 말에 혁명적으로 전체 사회를 재조직하거나 일반적으로 상충되는 계급의 파멸로 나타난다.
계급 분쟁과 더불어 폐지되는 봉건사회의 폐단으로부터 발생한다.
그것은 오래된 것 대신에 새로운 계급, 억압의 새로운 조건, 투쟁의 새로운 형태를 확립했다.
-공산당 선언-
종교 정치적인 환각을 착취에 숨긴 대신, 파렴치한 착취와 잔인한 지배를 한 부르주아.
부르주아는 명예롭고, 경건한 외경으로 감탄 받는 모든 직업에 대한 존경을 없앴다.
이는 의사, 법률가, 성직자, 시인과 과학자를 임금을 지불받는 임금노예의 개념으로 바꾸었다. 부르주아는 가정생활의 감상적인 베일을 찢고, 가족 관계를 단순한 돈에 얽힌 관계로 축소시켰다.
-공산당 선언-
프롤레타리아는 그들의 족쇄 외에는 잃을 것이 없다.
전 세계의 노동자들이여, 단결하라!
-무기로 환기시키는 공산당 선언의 마지막 부분-
이 일의 궁극적인 목표는 현대 사회의 경제법 움직임을 밝혀내는 것이다.
-자본론-
이주자 노동은 벽돌을 만들고, 석회를 녹이고, 선로와 도로를 만드는 등등의 건설과 배수 작업에 이용된다. 어디에서 그것이 생화학물질을 던져도 질병의 이동성은 천연두, 티푸스, 콜레라, 성홍열을 가지고 온다. 예컨대 선로 등의 자본의 큰 지출을 포함한 프로젝트에 관해, 계약자들은 대개 그들의 목재 오두막집의 노동자를 수용한다. 이 급조된 마을은 모든 위생적인 정리가 되어있지 않고, 지방권력의 통제를 넘어 있고, 계약자에게 상당한 이익이 있다. 여기에서는 그는 그럭저럭 노동자로서, 거주자로서 한 번에 2개의 길에서 근로자를 개척 할 수 있다. 오두막에는 하나, 둘, 세 개의 구멍이 있다. 그리고 그곳에 거주하는 인부들은 그에 따른 주 임대료를 2, 3 또는 4 실링 청구 받는다.
-자본론-
그리고 그의 최악의 경우에서 드러나는 조금 더 전형적인 단락:
자본 생산의 가치인 P는, 그들의 판매인의 손에서 상품으로서 자본가에게 직면하는 단계에서 그 내용을 형성하는 가치인 C와 같다. 두 번째, 그러나, 방직의 가치는 £78= 1,560lb 의 잉여가치를 포함한다. 방직의. 따라서 방직 10,000lb 의 가치 표현으로서 현재의 최초의 가치로서 같은 상품 형태 속에 존재하는 C=C+ΔC , 우리가 'C'라 칭하는 더해진C의 증가(78£).
-자본론-
각각의 필요성에 따라, 각각의 능력에 따라서.
-고타강령비판-
시인 Heine, 1842년만큼 일찍 썼던 예언자의 말:
공산주의가 지붕 밑 방에 숨겨진 비참한 짚 요의 운 좋은 어두운 영웅-비록 단지 임시 고용, 현대 비극의 역할이라도 위인을 기용하도록 운명 짓는 영웅-이라는 것은 지금 거의 언급되지 않는다.
그는 단지 그가 입장할 신호만을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우리 시야로부터 이 배우를 결코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그가 데뷔전에 데뷔를 위해 남몰래 리허설 하는 것을 찾아야만 한다.
역사에서 일반적인, 특히 역사에서의 가장 진보된 계급의, 심지어 당과 가장 많은 계급의식이 상상하는 것보다 혁명은 늘 내용이 풍부하고, 더 다양하고, 더 다면적이고, 더 생동감 있고 더 "미묘하다."
-V.I.Leni
혁명은 전제정치의 부담을 지금까지 밝게 비추지 않았다 : 그들은 단지 그것을 또 다른 곳으로 이동했을 뿐이다.
-George Benard Shaw-
<중요한 철학적 연대기>
기원전 6세기 : 탈레스와 밀레투스의 서양 철학의 시작
기원전 유세기 말 : 피타고라스의 죽음
기원전 399 : 아테네에서 소크라테스는 사형선고를 받았다.
기원전 387 : 플라톤은 아테네에서 처음으로 아카데미라는 대학을 설립했다.
기원전 335 :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에 아카데미학교와 경쟁되는 아리스토텔레스학파를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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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7.05.26
  • 저작시기2006.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1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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